USA/HAWAII - OAHU

오아후 여행|코올리나 나이아 라군 (코올리나 라군 3)에서 스노클링

Calisol 2016. 2. 26. 15:19

 

지난번 호누 라군에 이어 코올리나 인공 라군에서 2번째 스노클링이자, 코올리나에서 했던 4번째 스노클링이다. 이번에는 코올리나 메리어트 코올리나 비치 클럽 앞에 있는 나이아 라군 (Nai'a Lagoon)에 스노클링을 하러 갔다.

 

메리어트는 바로 우리 숙소 코올리나 비치 빌라 리조트 옆에 있는 곳이라 걸어왔다. 다음 날이 출국이라 이번이 마지막 스노클링이 될 것이기 때문에 아침잠이 많은 나지만 일찍 일어나 수영하러 나왔다.

 

 

 

 

 

나이아 라군은 코올리나의 다른 라군과 마찬가지로 투숙객이 아니어도 아무나 사용 가능하다. 우리는 썬베드와 파라솔을 쓰려고 했지만, 직원에게 문의해라는 메모가 있었다. 우리 생각에는 투숙객이 아닌 사람에게는 돈을 내거나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 옆에 비어있는 공짜 파라솔을 사용했다.

 

 

 

 

 

라군에서 바라본 메리어트 모습. 우리 숙소보다 사람이 확실히 많긴 많다.

 

 

 

 

 

어떤 할아버지는 패들 보드를 타고 계셨다. 재밌어 보여서 나도 타고 싶었다. 나중에 어떤 여자들도 패들 보드를 타고 유유히 라군을 돌아다녔다. 패들 보드가 다른 곳 보다 많은걸 보아 아마도 메리어트에서 빌려주는 게 아닐까 추측했다.

 

 

 

 

 

본격적으로 스노쿨링 시작!

 

 

 

 

 

시작하자마자 처음보는 물고기가 나타났다. 복어같이 생겼는데 너무 귀여웠다.

 

 

 

 

 

산호초에 꼭꼭 숨어있는 성게. 다른 숙소 앞 라군이나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보다 이곳에 성게가 정말 많았다.

 

 

 

 

 

 

물고기 떼.

 

 

 

 

 

바위에 붙어있는 정체불명의 기다란 것. 그냥 긴 물고기인가 생각했는데 움직이지도 않고 계속 저기 있었다. 자세히 보니 오징어 같기도 하고. 결국 정체를 파악하지는 못했다.

 

 

 

 

 

스노클링 장비 정말 본전 뽑은 듯!

 

 

 

 

 

하와이 도착했을 때는 물밑으로 쭉쭉 내려가는 것도 못했는데 여러 번 스노클링 하면서 연습하다 보니 꽤 잘하게 되었다. 이제야 좀 잘하게 되었는데 벌써 하와이를 떠나야 하다니 너무 아쉬웠다.

 

 

 

 

 

하와이에서 최고의 스노클링 장소라고 불리는 하나우마 베이에서는 안타깝게도 스노클링을 못 했지만, 오아후 서부의 코올리나 인공 라군 2곳과 근처의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에서 스노클링을 해보며, 개인적으로 이곳 나이아 라군이 제일 스노클링 하기 가장 좋은 것 같다고 느꼈다.

 

다른 곳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많이 보고 물고기 떼도 심심치 않게 봤기 때문이다. 물론 이건 날마다 다를 수 있지만 내 경험에는 그랬다. 게다가 우리 숙소 앞 라군인 호누 라군보다 사람은 더 많긴 하지만 디즈니 호텔 앞 코홀라 라군처럼 사람이 심하게 많지 않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여느 다른 라군과 마찬가지로 파도가 잔잔해서 수영하고 스노클링하기 딱 좋다. 또 코올리나 자체가 치안이 좋기 때문에 소지품을 그냥 놔두고 해변에 수영하러 들어가도 안심할 수 있다.

 

 

 

 

|코올리나 라군 위치

 

 

코올리나 인공 라군은 총 4개가 있으며, 이번에 갔던 나이아 라군은 위에서 세 번째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로 위에서 첫 번째 라군은 디즈니 호텔 앞의 코홀라 라군 (Kohola Lagoon), 두 번째는 코올리나 비치 빌라 리조트 앞의 호누 라군 (Honu Lagoon). 네 번째는 공공 라군인 울루아 라군 (Ulua Lagoon)이다. 물론 호텔 앞의 라군들도 호텔 투숙자 여부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

 

 

 

 

|7 일차 여행 코스

 

코올리나 나이아 라군에서 스노클링 - 진주만 - 오노 씨푸드 - 하우스 위드아웃 어 키 - 야드 하우스

 

 

 

 

코올리나 스노클링 관련 포스트 ▼

 

오아후 여행|코올리나 호누 라군에서 스노클링

하와이 여행 4일 차의 첫 여행지는 바로 숙소 앞 라군이다! 다음 날 돌고래 스노클링을 할 예정이라 스노클링 연습을 하러 갔다. 우리는 코올리나 비치 빌라 리조트 (Ko Olina Beach Villas Resort)에 머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돌고래 스노쿨링 with 돌핀 익스컬전 - 야생돌고래와 함께한 하와이 여행의 하이라

하와이 여행에서 감히 하이라이트라고 말할 수 있는 돌고래 스노클링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한다. 동물 중에서 돌고래를 가장 좋아하기에 이번 하와이 여행에서는 꼭 돌고래와 함께하는 일정을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파라다이스 코브 비치에서 스노쿨링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Paradise Cove Beach)는 오아후 서부에 코올리나 안에 있는 퍼블릭 비치다. 코올리나 라군 근처 숙소에 머무른다면 그냥 걸어와도 될 정도로 라군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 이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 후기를 한눈에! ▼

 

하와이 오아후 여행 총정리 - 후기 / 코스 / 일정

2020년 1월 업데이트!! 남자 친구가 다니는 로펌은 복지 차원에서 직원 및 가족에게 하와이 비행기 티켓 및 숙소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침 하와이에 가기로 한 직원이 펑크를 냈으니 하와이에 가

calisol.tistory.com

 

하와이 여행|하와이 추천 선물 & 기념품 10가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및 선물 쇼핑!!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와이 여행 시 추천하는 선물과 기념품 10가지를 소개해본다. 1.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초콜릿인

calisol.tistory.com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