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HAWAII - OAHU

오아후 여행|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Paradise Cove Luau) - 하와이안 전통 파티 즐기기

Calisol 캘리솔 2016. 2. 22. 12:49

 

루아우(Luau)는 하와이식 전통 파티를 말하는데, 이 루아우에서 다양한 하와이안 음식을 맛보면서 전통 춤을 구경할 수 있다. 이런 곳은 조금 상업적으로 느껴질지 모르지만, 하와이에 왔으니 루아우를 한 번쯤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 가기로 했다.

 

오아후에서 루아우로 유명한 곳은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와 이곳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Paradise Cove Luau) 2 곳이다. 위치로 보면,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는 북부에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는 서부의 코올리나에 위치해 있다. 두 곳다 호놀룰루에서 멀지만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까지 약 40분으로 더 가깝다.

 

처음 우리는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로 가려고 했지만 숙소가 코올리나에 있기 때문에 가까운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로 결정했다. 숙소인 코올리나 비치 빌라에서 여기까지 걸어서 15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도착하면 이 박스 오피스로 먼저 가야 한다. 우리는 루아우를 보는 것을 가는 당일에 결정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할 수 없었고 전화로 예약을 하였다.

 

예약 확인을 하고나면 각각 카드 1 장을 주는데, 이것으로 출입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각 12달러가 들어 있어 안에서 칵테일이나 사진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길. 앞에서 웰컴 드링크로 마이 타이 펀치 1 잔을 나눠준다. 알콜알코올 펀치와 무알콜 펀치가 있는데, 신분증이 없으면 무알콜로 먹어야 한다. 난 몸과 카메라만 들고 왔기에 무알콜 당첨.

 

 

 

 

 

이곳에서는 사진을 찍어 준다. 원주민 복장을 한 예쁜 언니와 오빠랑 같이 사진 찍는데, 물론 여기서 찍은 사진을 원한다면 나중에 돈 내고 사야 한다. 집에 갈 때쯤 사진을 구입할 수 있는데, 우리는 추억 삼아 1 개를 샀다. 안에는 사진 2 장과 엽서가 들어가 있다.

 

그리고 여기서 패키지 등급에 따라 꽃 목걸이(Flower Lei)나 조개 목걸이(Shell Lei)를 나눠주는데, 우리는 제일 싼 하와이안 루아우 패키지로 갔기 때문에 안 예쁜 조개 목걸이 당첨.

 

 

 

 

 

계급을 상징하는 목걸이를 걸고 들어가면 이제 본격적인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의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뒤에 보이는 바다는 우리가 여기 오기전에 갔던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다. 이 비치는 공공비치이지만 루아우가 시작되면 루아우 관광객만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마련한 카누를 타고 바다 위를 유유히 떠다니는 것도 이곳 이벤트 중 하나다.

 

 

 

 

 

이 게임은 대충 저 막대기를 던져서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면 된다. 실패해도 조개 목걸이를 공짜로 받을 수 있다.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원주민 마냥 자신있게 던졌지만 다른 곳으로 날아갔다. 하지만 조개 목걸이 또 득템.

 

 

 

 

 

꽃팔찌 만드는 법 설명하는 직원. 비싼 패키지를 선택하면 조개 목걸이 대신 이 꽃으로 만든 목걸이를 준다. 하지만 조개 목걸이 신분이라도 평등하게 이벤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끝나면은 보통 1달러씩 팁으로 준다.

 

 

 

 

 

열심히 꽃팔찌 만드는 중!

 

 

 

 

 

커플 꽃 팔찌! 생화라서 더 예쁜 것 같다. 헤어밴드도 만들고 싶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 다른 곳을 먼저 둘러보기로 했다.

 

 

 

 

 

문신 그려주는 하와이 직원들. 왼쪽분은 몸매와 얼굴도 멋진 데다 정말 친절해서 이 오빠한테 받고 싶었는데 오른쪽분 줄이 빨리 빠져서 어쩔 수 없이오른쪽분 당첨. 

 

Yelp에서 본 리뷰 중 하나가 여긴 음식도 공연도 좋지만 직원들이 soulless 하다고 했다. 딱 맞는 말이다. 이 직원 말고도 일을 억지로 하는 듯한 영혼 없는 미소를 띠는 다른 직원들도 많았었다. 솔직히 팁 주기 싫었지만 예의상 주고 나왔다.

 

 

 

 

 

짜잔! 크레파스 같은 걸로 그려서 잘 지워지긴 하지만 나름 재밌다.

 

 

 

 

 

아까 나눠준 카드로 칵테일을 사 마셨다. 칵테일은 보통 7-9달러였던 걸로 기억한다. 지금 들고 있는 것은 블루하와이.

 

 

 

 

 

꽃 헤어밴드도 만들고 다른 공연도 좀 보다가 사진 찍으러 바닷가 쪽으로 왔다. 해 질 때 색깔이 너무 아름답다.

 

 

 

 

 

낮에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에서 스노쿨링 했었는데 저녁에 다시 또 오니 색다르다.

 

 

 

 

 

사진을 찍다가 갑자기 어디선가 노래 소리가 크게 들려와 보았다. 루아우 전에 하는 공연. 비유하자면 메인 DJ 공연 전 레지던트 DJ의 공연이랄까. 흠 DJ 말고 마땅한 비유가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풍성하고 긴 곱슬머리를 휘날리며 춤추는 댄서들. 우리가 아는 훌라댄스를 추고 있다. 자연을 표현하는 훌라댄스는 참 매력적이다.

 

 

 

 

 

공연이 끝나고 음식 소개를 한다. 나중에 루아우에서 먹을 음식과 구성에 대해 설명해 주는데, 배가 너무 고팠던 우리는 빨리 밥이나 줬으면 좋겠다고 투덜댔다.

 

 

 

 

 

이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깔루아 포크를 꺼내는 장면! 저기 땅 밑에서 오랫동안 구운 돼지를 꺼내는 쇼를 한다. 사람들은 박수 갈채를 보내고 환호성을 지른다. 우리도 덩달아 환호성을 지르며 심한 공복으로 인한 짜증을 조금 누그러뜨렸다.

 

 

 

 

 

자리에 앉았다. 남친은 칵테일을 몇 잔 째 마시는지 모르겠다. 블루 하와이만 마시다가 마이 타이를 마시기 시작했다. 빨리 밥 먹고 싶다. 언제 뷔페가 열리는지만 기다리고 있었다.

 

드디어 뷔페가 열렸지만 우리는 프로레타리아이기 때문에 꽃 목걸이를 건 부르주아들이 먼저 식사를 받고 나서야 갈 수 있었다.

 

 

 

 

 

뷔페 구성은 생각보다 많이 다양하진 않았다. 음식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맛있어서 놀랬다.

 

 

 

 

 

처음 먹어보는 칼루아 포크. 진짜 맛있다!!!

 

 

 

 

 

음식은 생선까스랑 포이(Poi) 빼고 다 맛있었다. 포이는 토란으로 만든 수프 같은 것인데 하와이 전통 음식이다. 아까 공연할 때 MC가 포이 먹고 토하지 말라고 농담할 정도로 현지인들 아닌 사람들에게는 맛이 없는 음식이다. 나도 도전해 보았다! 토할 정도는 아니지만 차마 맛있다고는 못 느끼겠더라. 하지만 칼루아 포크랑 치킨은 진짜 맛있다!! 또 먹고 싶다!!

 

 

 

 

 

좌석도 계급에 따라 나뉜다. 우린 거의 맨 끝 가쪽. 그래도 괜찮다. 공연장이 작기 때문에 멀어도 보일거 다 보이고 불편한 것 없다. 다시 간다 하더라도 제일 싼 패키지로 갈 거다.

 

 

 

 

 

허기진 우리는 음식을 몇 번이고 집어왔다. 후식도 너무 너무 맛있다!

 

 

 

 

 

이제 배도 좀 불렀으니 본격적인 공연 관람을 시작했다.

 

 

 

 

 

무대에 올라갈 사람들을 모집하는 중. 우리나라 같으면 무대 올라올 사람 모집하면 주위 사람들 등 떠밀려 나오던지 아니면 강제로 잡혀 나가든지, 자원해서 나오는 사람이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 여기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나 좀 데리고 가달라고 엄청나게 손을 든다.

 

나도 무대 나가는 거 정말 좋아하는데, 수 많은 사람들이 손을 들면서 여기요 여기요 하고 있고, 댄서들은 중앙 쪽에만 돌고 있어서 그냥 안 나가기로 했다. 남자친구도 저런 데는 아이들 나가는 곳이라고 하면서 내 무대욕심을 가라앉히게 만들었다.

 

나중에 보니 남친 말대로 아이들이 유독 많긴 많았지만 어른들도 많았다. 올라간 사람들은 댄서들과 같이 훌라춤을 추는데, 나도 저 사람들보다 잘 출수 있다며 아까 나갈 걸 하며 투덜거리며 디저트를 먹었다.

 

 

 

 

 

공연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공연 중간 중간마다 하와이안 여성 MC가 농담도 던지고 이야기도 하는데 재밌었다. 또한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부터 50주년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러 온 노부부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다 같이 축하해 주는 자리도 많았다.

 

중간에는 또 MC가 군인들은 일어나보라하며, 나라를 위해 힘써준다고 고맙다며 다 같이 박수를 보내는 시간도 있었다. 일어났던 군인들이 꽤 많았는데 하와이에 미군이 많아서 그런지 미군 및 가족들이 많이 오는 듯했다.

 

 

 

 

|후기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에서 하와이의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상업적인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고, 직원들의 영혼 없는 미소는 그리 달갑지 않았다.

 

가격에 따라 대우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일 좋은 경험을 원한다면 가장 비싼 패키지를 할 것! 더 비싼 패키지를 선택한 사람들은 우선으로 식사를 할 수 있고 좌석도 앞 자리에 앉을 수 있고 조개 목걸이 대신 꽃 목걸이를 받는다.

 

여러 가지 볼 것과 체험할게 많아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인 것 같다. 하와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이색적인 저녁을 보내고 싶다면하와이에서 루아우는 한 번쯤 꼭 가보라 추천한다.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 패키지 정보

패키지 가격

Hawaiian Luau Package: 어른 $85 / 13-20세 $75 / 4-12세 $65 (우리가 했던 패키지)

Orchid Luau Package: 어른 $115 / 13-20세 $102 / 4-12세 $87

Deluxe Luau Package: 어른 $156 / 13-20세 $137 / 4-12세 $123

왕복 셔틀 추가 $14

 

 

Hawaiian Luau Package 구성

・ Arts Crafts Demonstrations

・ Games of Skill and Daring

・ Shower of Flowers

・ Hukilau (하와이안 낚시)

・ Imu Ceremony (칼루아 포크 꺼내는 쇼)

・ Hawaiian Revue (하와안 춤)

・ Shell Lei Greeting upon Arrival (조개 목걸이 주는 것)

・ Complimentary Mai Tai Punch 1 (입구에서 공짜 마이타이 펀치 1 잔)

・ $12/Adult, $8/Youth Child Cove Card

・ Wing Seating (식사할 때 앉는 위치, 제일 가쪽)

・ Hawaiian Luau Buffet Menu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

 

Paradise Cove Luau: Hawaii's Best Luau - Ko Olina, Oahu | Official Site

Enjoy a traditional Hawaiian luau experience at Paradise Cove Luau. Located at the beautiful Ko Olina Resort on Oahu, Paradise Cove Luau features brilliant sunset views from our 12 oceanfront acres. Come celebrate the culture and history of our island home

www.paradisecove.com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 위치

 

 

 

 

 

관련 포스트 ▼

 

오아후 여행|파라다이스 코브 비치에서 스노클링

파라다이스 코브 비치(Paradise Cove Beach)는 오아후 서부에 코올리나 안에 있는 퍼블릭 비치다. 코올리나 라군 근처 숙소에 머무른다면 그냥 걸어와도 될 정도로 라군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 이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돌고래 스노클링 with 돌핀 익스컬전 - 야생돌고래와 함께한 하와이 여행의 하이라

우리의 하와이 여행에서 감히 하이라이트라고 말할 수 있는 돌고래 스노클링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한다. 동물 중에서 돌고래를 가장 좋아하기에 이번 하와이 여행에서는 꼭 돌고래와 함께하는

calisol.tistory.com

 

오아후숙소|코올리나 비치 빌라 리조트 - 오아후 서쪽에 위치한 콘도식 리조트

우리는 코올리나에 있는 Ko Olina Beach Villas Resort에 머물렀다. 이번 여행은 남자 친구 회사에서 보내 준 것이라 회사 소유의 콘도인 이곳에 8일 동안 머물렀다. 코올리나는 오아후 섬 서쪽에 위치해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 후기를 한눈에! ▼

 

하와이 오아후 여행 총정리 - 후기 / 코스 / 일정

2020년 1월 업데이트!! 남자 친구가 다니는 로펌은 복지 차원에서 직원 및 가족에게 하와이 비행기 티켓 및 숙소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침 하와이에 가기로 한 직원이 펑크를 냈으니 하와이에 가

calisol.tistory.com

 

하와이 여행|하와이 추천 선물 & 기념품 10가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및 선물 쇼핑!!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와이 여행 시 추천하는 선물과 기념품 10가지를 소개해본다. 1.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초콜릿인

calisol.tistory.com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