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HAWAII - OAHU

오아후 여행| 하나우마 베이 - 오아후의 최고의 스노클링 장소

Calisol 2015. 12. 7. 13:50

오아후 여행 하나우마 베이 스노클링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는 수심이 얕고 산호초가 많아 오아후에서 스노클링 하기 제일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3일 차 마지막 여행지인 이곳에 우리는 3시 반쯤에 도착하였다. 보통 아침에 오는 게 좋다고 들었지만 오아후 구경을 다 하고 마지막으로 수영하고 싶어 오후 늦게 왔다.

하나우마 베이 입구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비디오를 시청하는 것이다. 하나우마 베이에서 주의할 점, 역사 등을 보여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산호초를 밟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비디오 시청은 필수다. 그러고 나서 해변에 갈 수 있다.

하나우마 베이에 내려가며 본 경치. 내려가는 길은 5분도 안 걸리지만 올라올 때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트램을 운행한다. 그러나 하와이 어디서든 공짜는 없는 법. 트램 가격은 내려갈 땐 1달러를 올라갈 땐 1.25달러이다. (2023년 업데이트: 트램 가격은 공원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가 간 시간에 날씨가 많이 흐렸지만, 바다를 보니 얼른 물에 뛰어들고 싶었다.

앗 저건 뭐지 하면서 보니 몽구스였다. 처음 보는 거라 신기했다. 여기 몽구스들은 관광객이 버린 쓰레기를 먹고살더라. 쓰레기통 안에 왔다 갔다 하며 먹을 것을 찾고 있었다. 어떻게 보면 참 불쌍하기도 하다.

우리는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스노클링 장비를 빌리러 갔다. 그러나 이게 웬일. 스노클링 장비는 4시 반까지 반납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디오 보고 옷 갈아입고 하니 거의 4시였다. 30분 동안만 스노클링 하러 빌리는 건 너무 돈이 아까웠다. 물론 우리가 미리 체크하지 않고 온 잘못도 있지만 억울하면서도 허무했다. 스노클링 할 생각에 들떠서 여기까지 왔는데 스노클링은 정작 못하고 입장료 내고 비디오 본다고 시간만 허비했다. 미리 알아보지 않은 내 잘못이다.

그래도 이왕 들어왔으니 사진이나 찍고 수영이나 하고 가자고 했다. 사진 보면 내가 얼마나 탔는지 알 수 있다. 특히 허벅지 맨 윗부분을 보면 반바지 입은 곳만 안 탔다. 실제로 보면 그 경계선이 너무 뚜렷해 웃겼다. 마카푸 트레일에 걸으면 정말 많이 탄다는 걸 명심!

스노클링 없이 수영만 하는데도 물이 참 맑아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이 다 보였다. 우리는 최고의 스노클링 장소에서 수영만 하다 나와서 너무 아쉬웠다. 그러나 우리는 이틀 후에 돌고래와 스노클링을 할 것이고 또 아직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우마 베이에 다시 오자 결심했다 (결국 다시 오진 못 했지만..). 집으로 가는 길에 월마트에 들러서 스노클링과 오리발 세트를 약 27달러에 구입하였다. 그 후로 3일 동안 스노클링 잘했으니 본전은 뽑은 셈이다.

|하나우마 베이 위치 & 운영시간

운영시간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스노클링을 위해서는 오픈하지 않는다. 매주 화요일에는 물고기의 휴식을 위해 휴무다.

|하나우마 베이 입장료 & 기타 요금

・ 하나우마 베이는 이제 예약이 필수다!

・ 주차비 $3.00

・ 공원입장료 $25.00 (12세 이하 어린이들 하와이 주민 현직 군인은 무료)

・ 스노클링 세트 $20

・ 작은 사물함 대여료 $8.00

・ 큰 사물함 대여료 $10.00

・ 참고: 300대만 주차 가능하고 보통 아침 7시나 7시 반에 일찍 만차가 된다고 한다.

|와이키키에서 하나우마 베이 가는 법

1. 택시는 편도 약 $50 to $60

2. 버스는 22번 버스, 요금은 $2.50로 시간은 약 45-50분 걸림

3. 셔틀버스 타고 가기 $49

집에 도착한 우리는 저녁을 만들어 먹고 쿠키를 만들었다. 미국 마트에는 보통 거의 다 만들어진 쿠키를 팔기 때문에, 이걸 사 와서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된다. 맛있고 일반 쿠키보다 더 싸서 우리는 주로 이 쿠키를 먹는다.

쿠키 완성된 모습! 쿠키모양은 별로지만 초콜릿도 많고 맛있고 커서 좋다. 우리는 이 쿠키를 여행 내내 잘 들고 다녔다.

|3일 차 여행코스

누아누 팔리 전망대 - 마카푸 전망대 & 마카푸 등대 트레일 - 스피팅 케이브 - 하나우마 베이

관련 포스트 ▼

오아후 여행|돌고래 스노클링 with 돌핀 익스컬전 - 야생돌고래와 함께한 하와이 여행의 하이라

우리의 하와이 여행에서 감히 하이라이트라고 말할 수 있는 돌고래 스노클링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한다. 동물 중에서 돌고래를 가장 좋아하기에 이번 하와이 여행에서는 꼭 돌고래와 함께하는

calisol.tistory.com

오아후 여행 후기를 한눈에! ▼

하와이 오아후 여행 총정리 - 후기 / 코스 / 일정

2020년 1월 업데이트!! 남자 친구가 다니는 로펌은 복지 차원에서 직원 및 가족에게 하와이 비행기 티켓 및 숙소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침 하와이에 가기로 한 직원이 펑크를 냈으니 하와이에 가

하와이 여행|하와이 추천 선물 & 기념품 10가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및 선물 쇼핑!!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와이 여행 시 추천하는 선물과 기념품 10가지를 소개해본다. 1.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초콜릿인

하와이 여행|하와이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 음료 20가지

싱싱한 해산물부터 바비큐까지, 전통 하와이 음식에 더해 포르투갈, 중국, 일본 등 이민자들의 영향을 받아 하와이 음식은 매우 다양하다.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는 하와이 음식. 개인적으로

calisol.tistory.com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