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BEAUTY

스킨케어|누비안 시어버터 솝 - 천연 유기농 성분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착한 비누

Calisol 2015. 10. 31. 05:54

직접 구입하고 한 달 반 동안 사용한 후기

Nubian Shea Butter Soap

 

 

 

이번 여름, 미국에 오자마자 피부에 난리가 난 적이 있었다. 몸에 갑자기 두드러기가 올라와 검색해보니 접촉성피부염 증상이라고 하길래 스테로이드약을 사서 발랐더니 진물이 나고 더 심해졌었다. 결국 병원에 갔는데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알러지나 박테리아 감염같다고 하였다. 나중에 보험처리할 것이지만 고작 피부과 한번 간 것이 300달러, 약값만 약 80달러 하하.. 우리나라에서는 비싸봤자 병원비 약제비 다해서 5만원도 안 할건데.. 대충 요약해서 박테리아 감염에 스테로이드를 바르면 더 안 좋아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진물이 멈추고 회복기에 돌아서자 감염부분 전체가 색소침착이 되어버렸다. 

 

 

 

나름 피부에 자신있었던 나인데, 이렇게 색소침착이 되어버리니 자신감이 확 줄어들었다. 어떻게든 피부를 원상태로 돌리기 위해 어떤 제품이 맞을까 열심히 찾아 보았다. 요새 오일이나 천연제품에 관심이 있기에, 시어버터가 눈에 들어왔다. 시어버터가 보습에도 좋지만 상처치유와 색소침착에 좋다고 해서 바디워시 대용으로 사용하려고 쓰기 편하게 비누형태가 좋을 것 같아 누비안 시어버터 솝을 샀다. 

 

 

 

이 제품은 시어버터가 조금만 넣어놓고 시어버터제품이라고 말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전성분은 가공되지 않은 시어버터, 코코아 씨앗 버터, 코코넛 오일, 두유, 토코페롤(비타민E), 유향과 몰약 추출물, 식물성 글리세린, 에센셜 오일 블렌드, 미네랄 색소(or 식물성 색소)이다. 제품은 유기농 성분 검증을 받았고 100% 식물성 성분으로 전통 아프리카 레서피로 만들어 진 비누다. 또한 안티에이징, 피부 보호 및 치유 기능을 한다고 적혀 있다. 

 

누비안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가격은 한 개 5oz에 4.99달러지만, 나는 아마존에서 2.79달러에 구입하였다. 참고로 아이허브에는 3.99달러이다.

 

 

 

열어보면 냄새가 은은하니 참 좋다. 크기가 도브나 아비노같은 일반 비누에 비해 꽤 크고 아주 단단하다. 한 달 반 넘게 사용 중인데, 크기가 줄어들 생각을 안 한다. 무엇보다 가장 반했던 것은, 비누로 씻고 난 후의 느낌이다. 뽀득뽀득 닦이는 느낌에다가 수건으로 건조시키고 바디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아주 부드러워 진다. 남자친구가 팔을 잡으면서 피부가 왜이렇게 부드러워졌냐고 말했던 적이 있다. :)

 

 

 

한 손에 카메라를 들어서 제대로 못 찍었지만, 거품이 잘 나서 씻기 편하다. 

 

 

 

나는 처음에 바디워시 대용으로 손으로 거품내거나 루파를 사용해서 씻었다. 그런데 마침 폼클렌저를 다 써버려서, 얼굴에도 한번 써보았다. 일반 폼클렌징처럼 정말 잘 닦아준다! 눈화장 안 한 날에는 메이크업 리무버를 따로 쓰지 않고 바로 비누로 가끔 세안하는데 잔여물이 남지 않고 깨끗하게 닦아 준다. (스킨을 묻힌 화장솜으로 닦아 줄 때, 잔여물이 남아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전문가의견으로는 아무리 좋은 식물성 오일을 쓴 비누도 강알칼리성이라 안 좋기 때문에 얼굴에는 폼클렌저를 써야 한다고 한다. 얼른 폼클렌저를 사야겠다!

 

"강알칼리성나트륨염은 피부보호를 담당하는 지지구조(각질층) 자체를 공격하기 때문에 피부세포의 결속력이 떨어지고 수분이 손실되며 피부 위에 미세한 균열을 만들어 박테리아가 침입하기 매우 좋은 환경을 만든다. 이렇게 매일 비누세안이 반복되면 피부장벽은 손상되고 pH균형이 깨져 붉고 건조하며 염증이 잘 생기는 피부가 되는 것이다."  출처: http://www.k-health.com/

 

 

 

아직 한 달 반 째라 색소침착에 효과가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옅어진건 확실하다. 일반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것보다 색소침착에 효과가 있는 시어버터 비누를 꾸준히 쓴다면 곧 내 원래 피부로 돌아올 것이라 믿는다.

 

 

누비안 제품은 천연성분 위주라 화학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누비안의 아프리칸 블랙 솝도 좋다고 하던데, 다음에 한번 써봐야 겠다. 참고로 누비안 비누를 아마존에서 여러개 세트로 사면 더 싸다.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얼굴을 포함한 몸 전체에 쓸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오랫동안 쓸 수 있으니, 아마존 직구할 때 또는 아이허브를 이용할 때 추천하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