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ETC.

건강|오리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 - 효과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Calisol 2015. 11. 13. 04:35

 

 

직접 구입하여 5통 복용 후 쓰는 솔직 후기

 

 

내가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먹기 시작한 계기는 단순히 장이 안 좋아서. 고등학교 때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위염에 걸렸지만, 대학생이 된 후로 부터는 위염 대신 장염에 걸려버린다. 우리 엄마는 늘 내가 소음인이고 위장이 약하기 때문에 늘 음식에 주의하라고 말씀하셨지만 밀가루 음식, 단 것, 술, 고기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정말 힘든 것! 그래서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라고 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보기로 했다.

 

 

 

 

 

 

 

 

이러한 약한 장을 가진 나에게 프로바이오틱스는 정말 내 인생에서 동반자인 제품. 오리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으로 구매했던 건 1년 전이다. 11번가에서 주문을 했고, 이 제품이 냉장 보관이기 때문에, 아이스팩과 함께 동봉되어 택배에 보내져 왔다.  (+18년 8월 업데이트 오리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는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하루에 1캡슐 씩 복용하면 되는데, 1캡슐 당 100억 마리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다. 한 팩당 60캡슐이 들어 있으니, 한 팩으로 2달을 먹을 수 있다. 이전에도 냉장 보관하는 다른 프로바이오틱스를 두 달 정도 먹어 본 적이 있다. 하지만 오리진이 나랑 더 잘 맞다고 생각했다. 왜냐면 확실히 이걸 먹고 난 후에 장활동도 더 활발해졌고 건강해졌다고 느꼈기 때문.

 

 

 

 

 

 

 

 

 

'프로바이오틱스를 언제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나?'에 관해 여러 의학 관련 블로그와 뉴스 기사를 읽어 보았다. 공복에 먹는 것,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 등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설득력 있게 느껴진 것은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신 후 복용'이었다. 예전에는 일어나자마자 바로 1캡슐을 먹고 물을 마셨지만 이제는 물 한 잔 먼저 마시고 1캡슐을 먹는 습관을 들였다. 느낌상 더 좋은 것 같다.

 

 

 

 

 

 

 

 

 

리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5통을 먹어보니 장염 빈도도 줄었다. 또 일주일 정도 먹지 않으면 배변습관이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것도 느꼈다.

 

 

 

아쉬운 점도 있다. 내가 구입할 당시에 이 제품이 냉장 보관이라 유산균이 더 살아 있으며 미국 회사가 만들었다며 광고했었다. 그러나 정작 미국에 와서 찾아보니, 이 제품과 똑같은 것이 없었고, 미국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대부분 실온 보관 제품이였다. (오리진이라는 회사는 있지만 이 제품과 다른 회사였다.) 

 

미국 회사에서 만들었다는 제품이 미국에는 없다니. 흠. 이 제품이 나에게 잘 맞아서 너무 좋았지만, 냉장보관이라 여행갈 때나 어디갈 때 들고 다니기 불편했는데, 냉장보관이 더 좋다는 말만 믿고 이러한 불편을 감수하고 지냈음에도 불구하고 냉장보관이 딱히 좋은 것이 아닌걸 알게 된 후엔 실망했다. (+2018년 8월 업데이트 오리진 슈퍼 프로바이오틱스는 냉장보관이 아니다. 냉장 보관이라 유산균이 더 살아 있다는 판매자의 말은 과장광고였다는걸 이제 알게되었다... 그리고 현재 미국에 살면서는 Bayer사의 TruBiotics를 남편과 함께 1년 넘게 복용하고 있다. 이전에는 Culturelle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었는데 TruBiotics가 훨씬 우리에게 잘 맞음.)

 

 

 

미국 회사에서 만들었건 한국회사에서 만들었건 어쨌든 오리진의 슈퍼 프로바이오틱스는 효과가 좋았다. 게다가 가격도 적당하기에 효과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냉장 보관 제품이기 때문에 여행하거나 한다면, 들고 다니기가 불편하다.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