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KOREA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태풍 차바의 피해 흔적

Calisol 2017. 4. 6. 07:46

태풍 차바 마린시티

 

작년 태풍 차바가 부산을 휩쓸었다. 특히나 마린시티는 그 피해가 어마어마했는데 태풍이 휩쓸고 간 다음의 마린시티 피해 현장 사진을 공유해본다.

 

마린시티는 도로가 거의 다 침수되어 길거리에 물고기가 잡힐 정도였다. 도로에서 발견한 그 유명한 물고기는 직접 보지 못했지만, 태풍 온 당일 방파제를 넘어온 물의 양이 어마어마했고 흐르는 속도도 빨라서 사람이 지나다니기에 정말 위험할 정도였다. 시간이 지날수록 차차 물이 빠지긴 했지만 침수된 도로를 보고 있었을 때 정말 무서웠긴 했다. 태풍이 휩쓴 다음날은 보도블록이 다 뒤집히고 난리였다.

 

 

 


 

 

 

 

마린시티 태풍 차바 피해
마린시티 태풍 차바 피해

 

방파제 옆 도보는 엉망이었다. 성한 벽돌이 하나 없을 정도로 다 망가져 있었다.

 

 

 

 

 

출동한 119 구조대!

 

 

 

 

마린시티 태풍 차바 피해 아델리스 상가

 

처참하게 변해버린 아델리스 1층 상가. 방파제를 오른쪽에 끼고 트럼프 월드 → 아델리스 → 아라트리움으로 걸었는데, 아라트리움으로 갈 수록 태풍의 피해는 덜 해 보였다.

 

 

 

 

마린시티 태풍 차바 피해 아델리스 상가

 

불쌍해 보이는 숟가락. 상가 앞에는 여러 방송국에서 온 취재진들이 뉴스 촬영을 하고 있었고, 하늘에는 헬기가 돌아다니곤 했었다.

 

 

 

 

 

태풍 때문에 부산의 부자동네에 큰 피해가 오니 당시 실시간 검색어에 마린시티가 계속 뜰 정도로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었다. 태풍뿐만 아니라 이후에 지진도 여러 차례 왔었는데, 이 동네 아파트가 거의 초고층이다 보니 입주민들은 불안에 떨었었다. 부디 다음에는 큰 피해가 없으면 좋겠다.

 

 

 

 

 

관련 포스트 ▼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내 고급 아파트 뷰 모음!

직업 특성상 마린시티 내 고급 아파트에 방문할 기회가 자주 있었다. 내가 주로 방문한 마린시티 아파트는 제니스, 아이파크, 아델리스, 아라트리움, 트럼프 월드 마린, 월드마크이다. 마린시티는 이름에서 연상..

calisol.tistory.com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