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여행|아쿠아틱 파크 피어 (Aquatic Park Pier)

Calisol 2017. 6. 6. 14:34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기라델리 스퀘어 앞에 있는 피어다. 직선으로 생긴 보통의 샌프란시스코 피어들과는 달리 이 피어는 곡선으로 되어 있다. 여기서는 알카트라즈도 가까이 볼 수 있고 금문교와 샌프란 전경도 볼 수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곳! 흐린날의 이곳 전경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다.

 

 

 

 

 

기라델리 스퀘어에서 바닷가 쪽으로 쭉 내려오면 이곳 해변가가 나온다. 이곳에는 콘크리트 계단처럼 생긴 넓은 장소가 있어 점심을 먹거나 잠시 쉬기 좋다.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

 

사진 가운데 보이는 굴곡진 다리가 바로 아쿠아틱 파크 피어. 흐리고 추운 날임에도 불구하고 수영하는 사람들이 몇몇 있었다. 진정한 북금곰들!

 

 

 

 

 

남편없이 홀로 샌프란에 온지라 안그래도 외로웠는데 날 더 외롭게 만든 잉꼬 부부.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

 

피어로 가는 길.

 

 

 

 

 

3년 전 샌프란에 놀러온 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금문교를 왕복한 적이 있다. 그 때 근처에서 자전거를 렌트하고 저기 언덕길로 올라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

 

이 사진 한장이 아쿠아틱 파크 피어를 다 보여주는 것 같다. 이렇게 벽면이 부서지고 노후가 된 곳이 많다. 어떤 곳은 너무 위험해서 근처에 못 가도록 막아 놓은 곳도 있지만 이런 벽면들 덕분에 피어가 더 빈티지스러워 보인다.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

 

이날 요트 경기를 하는 건지 아니면 주말에 원래 요트가 많은건지 모르겠지만 주위에 요트가 엄청나게 많았다.

 

 

 

 

알카트라즈 섬(Alcatraz Island).

 

오른쪽 섬은 알카트라즈 섬(Alcatraz Island).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온다면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는 명소다.

 

 

 

 

금문교

 

전형적인 금문교 날씨. 이곳은 구름이 자주끼고 흐린 날이 보통이다. 햇빛 쨍한 금문교도 좋지만 보통의 이러한 모습이 더 운치 있는 것 같다. 어떨 때는 구름이 금문교를 가릴 정도로 낮게 끼기도 하는데 실제로 이 모습을 봤을 땐 정말 장관이었다.

 

 

 

 

아쿠아틱 파크 피어(Aquatic Park Pier in San Francisco)Fort Mason Festival Pavilion

 

Fort Mason Festival Pavilion 건물. 금문교 왼쪽 편에 위치한 이 건물에선 큰 이벤트나 페스티벌 자주 열린다. 예전에 남편 로펌 신년 파티 했을 때와 레니게이드 크래프트 페어가 열렸을 때 가본 적이 있다. 

 

 

 

 

 

샌프란시스코 전경. 가운데 뾰족하게 생긴 건물은 샌프란시스코 명물 중 하나인 Transamerica Pyramid.

 

 

 

 

 

솜사탕 같은 구름 두 점과 그 밑으로는 알카트라즈. 피어 끝으로 오면 알카트라즈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하지만 피어 끝은 바다 한 가운데 있기 때문에 해변가보다 바람이 훨씬 더 많이 불고 춥다.

 

 

 

 

 

내 피사체가 되어줬던 갈매기. 샌프란시스코 갈매기는 무지 크다.

 

 

 

 

 

저 멀리 언덕에 있는 Coit Tower도 보인다. 샌프란 살 적에도 지금도 한번도 못가본 코잇 타워. 여기서는 360도 샌프란 전경을 볼 수 있다던데 다음에 꼭 가봐야겠다.

 

 

 

 

 

패들 보드를 타는 사람. 옷 입고 있어도 뼛속까지 시린 바람때문에 추워 죽겠는데 수영복만 입고 유유히 보딩을 하다니, 대단하다!

 

 

 

 

 

사방에 요트 천지.

 

 

 

 

 

이곳에선 게 잡는 것이 금지다.

 

 

 

 

 

하지만 불법 조업하는 사람은 어디에나 있고..

 

 

 

 

 

아쿠아틱 파크 피어 입구. 기라델리 스퀘어에서 아쿠아틱 피어까지는 걸어서 한 10분 정도 걸린다. 달콤한 기라델리 초콜렛 디저트를 먹고 이곳 피어로 산책하는 걸 추천하는 걸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관련 포스트 ▼

 

샌프란시스코 여행|자전거 타고 금문교 건너기

자전거 대여소 및 금문교 라이딩 후기 샌프란시스코에 처음 놀러 온 친구를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하다 생각난 것이 골든 게이트 브릿지 자전거 투어였다. 예전에 뉴욕에 사는 미국인 친구가

calisol.tistory.com

 

샌프란시스코 박람회|레니게이드 크래프트 페어 (Renegade Craft Fair)

레니게이드 크래프트 페어 (Renegade Craft Fair)는 인디 브랜드의 핸드메이드 제품과 디자인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페어다.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해 시카고, 오스틴, 뉴욕, LA, 포틀랜드, 시

calisol.tistory.com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