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DISNEYLAND

미국 LA 디즈니랜드 여행 총정리 & 후기

Calisol 2023. 5. 25. 13:39

엘에이 디즈니랜드 가족사진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인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LA 디즈니랜드 위치, 날씨, 놀이기구, 방문하기 좋은 시기, 지니 플러스, 캐릭터 다이닝, 반입 금지 물품 등디즈니랜드에 관한 정보후기 직접 가본 디즈니랜드 경험과 공식 웹사이트를 바탕으로 총정리 포스트를 만들어보았다.

 

 

 

 

|디즈니랜드 위치

엘에이 디즈니랜드 위치 애너하임

 

디즈니랜드는 미국 서부의 캘리포니아 주에 있다. 엘에이 디즈니랜드라고 불리지만 사실 디즈니랜드는 엘에이에서 남동쪽에 있는 애너하임(Anaheim)이라는 도시에 있다.

 

 

 

 

|디즈니랜드 리조트 (Disneyland Resort)

디즈니랜드 파크 성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할리우드 랜드

 

흔히 부르는 엘에이 디즈니랜드는 정확하게 말해 디즈니랜드 리조트 (Disneyland Resort)다.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에는 디즈니랜드 파크 (Disneyland Park)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California Adventure) 이렇게 2가지 테마 파크가 있다.

 

 

 

 

|디즈니랜드 날씨

엘에이 디즈니랜드 파크 매드 티 파티

 

디즈니랜드가 있는 애너하임은 보통 아침과 저녁에 쌀쌀하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큰 날씨다. 한국 여름처럼 습하고 찝찝하지 않고 햇빛이 강렬하고 건조하며 덥다. 여름에는 엄청나게 더워지며 겨울에는 비가 적당하게 내린다.

 

참고로 우리가 4월 중순에 갔을 때는 날씨가 흐리고 추워서 두꺼운 긴팔을 입어야 했고 8월에는 반팔 반바지를 입었고 그늘이 없는 곳에 다닐 때는 덥고 뜨거웠다.

 

 

 

 

|방문하기 좋은 시기

엘에이 디즈니랜드 오토피아 autopia

 

보통 미국 학교 방학과 공휴일 기간에 사람들이 더 많다. 예를 들어, 봄 방학, 여름 방학, 겨울 방학, 새해, 이스터, 노동절 (Labor Day), 메모리얼 데이 (Memorial Day),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 크리스마스 등이다.

 

디즈니랜드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연중 가장 덜 붐비는 시기9월 중순부터 추수감사절 전 11월 중순, 1월 중순부터 3월 중순 이렇게 두 시기라고 하며, 봄 방학 (Spring Break), 6월부터 8월까지,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한다.

 

 

아무래도 덜 붐비는 시기에 가면 디즈니 숙소 옵션도 많을 것이고 웨이팅 시간도 짧을 것이고 더욱 여유로운 방문이 될 것이다. 하지만 덜 붐비는 시기에는 주중에 몇몇 놀이기구들은 정비를 위해 운영이 중지되고, 엔터테인먼트 옵션과 이벤트도 더 적으며, 운영 시간도 줄어든다고 한다.

 

반대로 크리스마스와 봄 방학, 6월-8월 사이를 포함한 주말에는 엔터테이먼트 옵션과 이벤트가 더 많을 것이고 많은 놀이기구가 운영되고, 디즈니랜드 운영 시간도 연장된다고 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미국 독립기념일, 이스터, 할로윈 등에는 특별한 이벤트를 한다.

 

비수기와 주중에는 입장료도 더 저렴하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비수기를 공략하고, 사람이 많아도 상관없고 더 다양하게 연장 시간까지 오래 즐기고 싶다면 주말이나 성수기도 좋다.

 

우리는 올해 이스터 다음 주인 4월 중순 주중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무지하게 많았다. 2017년 8월 초 주중에 갔을 때도 사람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이만큼 사람이 많진 않았다.

 

 

 

 

|디즈니랜드 예약

2020년 이후부터 디즈니랜드는 모든 방문객은 예약을 하고 가야하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즉 현장 구매는 할 수 없다는 뜻.

 

예약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할인해 주는 업체를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도 예약 가능하지만 직접 이용해보진 않았다.

 

 

 

 

|입장료

입장료는 날짜, 일수, 나이, 티켓 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1일권 가격은 고정된 가격이 아니라 Tier 0, Tier 1, Tier 2, Tier 3, Tier 4, Tier 5 and Tier 6으로 나눠져 날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보통 학교 방학과 공휴일 기간, 주말에는 비싸고, 주중보다 주말이 더 비싸다고 생각하면 된다.

 

2일권부터 5일권을 구입한다면 가격은 고정되어 있으며, 2일권은 하루에 $143, 3일권은 하루에 $120, 4일권은 하루에 $99, 5일권은 하루에 $83이다.

 

 

티켓 가격은 하루에 하나의 파크에만 가는 옵션인데, 만약 하루에 2개의 파크에 가고 싶다면 $60의 추가금액으로 Park Hopper 옵션을 추가하면 된다. 다른 파크에 가고 싶다면 오전 11시 이후부터 가능하다.

 

만 2세까지 무료이며 만 3세부터 9세까지는 만 10세 이상 요금 보다 조금 더 저렴하다.

 

 

디즈니랜드 예약 캘린더

 

2023년 예약 캘린더를 캡처해 보았다. 6/8에는 Tier 0으로 비수기이며 가격은 $104. 7/23은 Tier 5로 성수기에 속하며 $169다. 7/25은 같은 7월인데도 주중이라 Tier 4로 $159다.

 

 

디즈니랜드 2일권 예약

 

1일권은 변동 가격이고 2일 권부터는 고정 가격이라 어떨 때는 1일권이 더 저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을 참고해 2023년 9월 6일과 7일 이틀 동안 간다고 가정해 보자. 2일권은 $285, 1일권은 하루에 $104이므로 이틀을 구입하면 총 $208로 더 저렴하다.

 

우리가 갔던 2023년 4월 중순은 1일권보다 2일권이 더 저렴해서 2일권으로 구입했다. 지니 플러스까지 해서 한 사람당 하루에 $167.5였다.

 

 

 

 

|기타 비용

디즈니랜드 파킹 지니 플러스 서비스

 

주차 바우처: 하루에 $30

디즈니 지니 플러스 서비스: 한 사람 당 하루에 $25

 

 

 

 

・ 기념품

디즈니랜드 미키 머리띠 기념품점디즈니랜드 버블건 기념품점디즈니랜드 기념품

 

미키 머리띠: 대부분 $34.99이며 더 비싼 것도 싼 것도 있다. 디즈니 버블건: $12 - $32 미키 마우스 스웻셔츠 어른: $54.99 / 키즈: $34.99 스타벅스 머그컵: 24.99 / 텀블러: $27.99부터

 

 

 

 

・ 음식

디즈니랜드 음식 돌휩 디즈니랜드 닭꼬치 디즈니랜드 음식 핫도그

 

닭꼬치: $6.49, 핫도그(corndog): $10.79, 몬테 크리스토: $22, 불고기 부리또: $13.99, 돌휩: $7.29, 탄산음료: $4.59, 생수: $4.39

 

모든 가격은 택스 전 가격이다. 총가격은 이 가격에 7.75%의 택스가 붙은 가격이다.

 

 

 

 

|매직 키 프로그램

디즈니랜드 매직 키 프로그램

 

매직 키 프로그램 (Magic Key Program) 시즌 패스 같은 것이다. 4개의 Magic Key Pass가 있으며 제일 저렴한 것은 남캘리포니아 거주자만 가능한 $449부터 비싼 것은 $1599까지 있다.

 

패스에 따라 다르지만 지니 플러스가 할인되거나 무료이며, 기념품, 레스토랑, 주차 등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디즈니랜드에 자주 갈 수 있다면 좋은 옵션이다.

 

 

 

 

|디즈니랜드 파크

엘에이 디즈니랜드 파크 미키 동상 성

 

디즈니 성이 있는 디즈니랜드 파크는 9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구역 설명과 유명한 놀이기구 & 엔터테인먼트는 아래와 같다.

 

 

1. Main Street, U.S.A.

디즈니랜드 파크에 들어가자 나오는 곳. 상점, 식당 등이 모여 있는 작은 마을 같은 곳이다.

유명한 놀이기구: Disneyland Railroad

 

2. Adventureland

정글에 온 느낌. 이국적이고 신나는 모험이 가득한 곳.

유명한 놀이기구: 인디애나 존스, 정글 크루즈

 

3. New Orleans Square

음악의 도시인 미국 남부의 뉴 올리언스에 온 느낌.

유명한 놀이기구: 캐리비안의 해적 (Pirates of the Caribbean), 헌티드 맨션 (Haunted Mansion)

 

4. Frontierland

서부 개척시대에 온 느낌.

유명한 놀이기구 & 엔터테인먼트: Big Thunder Mountain Railroad, Fantasmic 

 

5. Critter Country

곰돌이 푸가 사는 듯한 아기자기한 숲 속 마을

유명한 놀이기구: The Many Adventures of Winnie the Pooh, Splash Mountain

 

6. Star Wars: Galaxy's Edge

유명한 놀이기구: Millennium Falcon: Smugglers Run, Star Wars: Rise of the Resistance

 

7. Funtasyland

디즈니 성을 지나면 바로 나오는 곳. 유아, 아이들에게 적합한 놀이기구들이 많다.

유명한 놀이기구: it's a small world, Peter Pan's Flight, Mad Tea Party, Matterhorn Bobsleds, Mr. Toad's Wild Ride

 

 

8. Mickey's Toontown

미키와 친구들의 집을 구경할 수 있고 놀이터가 있어 유아, 아이들에게 적합한 곳.

유명한 놀이기구: Mickey & Minnie's Runaway Railway, CenTOONial Park, Roger Rabbit's Car Toon Spin, Mickey's House and Meet Mickey

 

9. Tomorrowland

미래 도시 느낌의 신나는 놀이기구가 많은 곳.

유명한 놀이기구: Space Mountain, Buzz Lightyear Astro Blasters, Autopia, Astro Orbitor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미키 마우스 관람차

 

커다란 미키 마우스 얼굴이 있는 관람차가 있는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는 8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구역 설명과 유명한 놀이기구 & 엔터테인먼트는 아래와 같다.

 

 

1. Buena Vista Street

독특한 부티크, 상점, 식당이 모여 있는 거리. 놀이기구는 없다.

 

2. Hollywood Land

뮤지컬, 워크샵, 댄스파티 등의 체험하고 즐길 거리가 많다.

유명한 놀이기구 & 엔터테인먼트: Monsters, Inc. Mike & Sulley to the Rescue!, Rogers: The Musical, Socerer's Workshop, Disney Junior Dance Party, Mickey's PhilarMagic

엔터테인먼트. 

 

3. Grizzly Peak

캘리포니아 산속에 온듯한 느낌. 개인적으로 요세미티 국립공원이 연상되는 곳이었다.

유명한 놀이기구 & 엔터테인먼트: Grizzly River Run, Soarin' Around the World, Redwood Creek Challenge Trail

 

4. Paradise Gardens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 빠질 수 없는 분수쇼인 Wolrd of Color가 열리는 곳. 

유명한 놀이기구: The Little Mermaid ~ Ariel’s Undersea Adventure, Goofy's Sky School, Golden Zephyr, World of Color

 

5. Pacific Wharf

호수 옆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식당이 많다. 개인적으로 샌프란시스코 느낌이 들었다. 놀이기구는 없다.

 

6. Cars Land

영화 카(Cars)에 나오는 마을인 Radiator Springs를 완벽하게 재현해 놓은 곳.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 인기 있는 놀이기구 중 하나인 Radiator Springs Racers가 있으며 주인공인 Lightning과 Mater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유명한 놀이기구: Radiator Springs Racers, Mater's Junkyard Jamboree, Luigi's Rollickin' Roadsters

 

 

7. Pixar Pier

미키 마우스 관람차가 있는 곳. 유아도 어른도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산타 크루즈 보드워크가 살짝 연상되는 곳이었다. 

유명한 놀이기구: Incredicoaster, Toy Story Midway Mania, Pixar Pal-A-Round

 

8. Avengers Campus

영화 속 수퍼 히어로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유명한 놀이기구: Guardians of the Galaxy - Mission: BREAKOUT!, Web Slingers: A Spider-Man Adventure

 

 

 

 

|꼭 봐야 하는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쇼가 있지만, 꼭 봐야 하는 2가지를 소개한다. 

 

1. "Magic Happens" Parade

디즈니랜드 파크 퍼레이드 미키 마우스디즈니랜드 파크 퍼레이드 모아나

 

디즈니랜드 파크에서 열린다. 20분 동안 진행되는 눈을 뗄 수 없는 디즈니 캐릭터들의 퍼레이드하루에 2번 공연한다.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 코코, 모아나, 신데렐라, 겨울 왕국 등이 나오며, 2023년 5월 기준 오후 3:30과 오후 6:30에 2번 열린다. 

 

 

2. World of Color – ONE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분수쇼
출처: disneyland.disney.go.com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의 Paradise Bay에서 한다. 디즈니와 픽사 영화의 장면들이 나오며 음악이 나온다. 24분간 진행되는 물, 불, 빛 그리고 음악이 합쳐진 디즈니 스토리텔링이다. 오후 9시, 오후 10:15에 한다. virtual queue가 가능해 미리 앱을 통해 줄을 설 수 있다.

 

 

・ 기타 엔터테인먼트 

디즈니랜드 파크 불꽃 쇼 축제디즈니랜드 파크 라이언 킹 뮤지컬디즈니랜드 파크 불꽃 축제 쇼
출처: disneyland.disney.go.com

 

- Wondrous Journeys: 디즈니랜드 파크의 메인 스트릿에서 열리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100주년의 스토리텔링.

- Tale of the Lion King: 디즈니랜드 파크 펀타지랜드에서 열리는 라이언 킹 뮤지컬

- Frightfully Fun Parade: 미키와 미니 그리고 디즈니 빌런들의 퍼레이드. 올 가을에 다시 시작한다고 한다.

- "Believe...In Holiday Magic" Fireworks Spectacular: 디즈니랜드 파크의 불꽃 축제. 올 가을에 다시 시작한다고 한다.

- 예전에는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도 퍼레이드를 했는데 지금은 하지 않는다. 

 

 

공연 진행 여부와 시간은 날마다 다르니 디즈니 앱이나 웹사이트의 Daily Events Schedule이나 Entertainment를 통해 미리 꼭 체크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스케줄과 엔터테인먼트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디즈니 100주년

디즈니 100주년
출처: www.disney.com

 

올해 2023년은 디즈니 100주년이다.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선 100주년을 기념하는 데코레이션, 다양한 공연, 이벤트, 전시, 기념품, 음식 등을 만날 수 있다.

 

 

 

 

|다운타운 디즈니 디스트릭트 (Downtown Disney District)

미국 도시의 다운타운처럼 여러 식당, 상점 등이 모여 있다. 

 

・ 스타벅스

스타벅스와 디즈니 관련 굿즈를 판다. 항상 인기가 많다.

 

・ World of Disney

규모가 큰 디즈니 스토어. 미키 머리띠, 옷을 비롯한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다. 밤 1시에 문을 닫는다.

 

・ The Lego Store

아이들의 필수 경유지

 

・ Downtown Disney LIVE! Stage Entertainment

다운타운에 있는 무대에서는 특별한 공연을 볼 수 있다. 

 

・ Disneyland Monorail

디즈니랜드 파크로 가는 모노레일을 타는 곳.

 

・ Marceline's Confectionery

올드 패션 캔디 샵. 

 

 

 

 

|캐릭터 다이닝 (Character Dining)

디즈니랜드 캐릭터 다이닝 구피의 키친디즈니랜드 캐릭터 다이닝 구피의 키친 미니 마우스

 

캐릭터 다이닝 (Character Dining)은 디즈니 캐릭터들을 만나며 식사를 하는 걸 말하며, 캐릭터 밀 (Character Meal)이라고도 부른다. 간단하게 말하면 호텔 뷔페에서 밥 먹는데 캐릭터들이 나타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 가족에겐 너무나도 즐거웠던 경험이라 강력 추천!!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 다이닝은 2살까지는 무료라 어른 식사비만 내면 된다. 60일 전부터 예약 가능하며, 워낙 인기가 많아 예약은 빨리 마감되니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다. 예약을 못했을 경우에는 레스토랑에 일찍 가서 물어볼 수 있다.

 

캐릭터 다이닝은 총 4곳에서 하며 아래와 같다.

 

1. Minni Friends - Breakfast in the Park - 디즈니랜드 파크 내 Plaza Inn

2. Mickey's Tales of Adventure Breakfast Buffet - 그랜드 캘리포니안 호텔 내 Storytellers Café

3. Disney Princess Breakfast Adventures - 그랜드 캘리포니안 호텔 내 Napa Rose

4. Goofy's Kitchen - 디즈니랜드 호텔 내 Goofy's Kitchen

 

우리 가족은 구피 키친에 아침을 먹으러 갔다. 예약 없이 갔는데 다행히도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식사하기 전 포토 스팟에서 구피와 사진을 찍었고, 식사하는 동안 미니 마우스, 구피, 플루토, 칩 앤 데일을 만났다. 영화 Cars와 바퀴를 가장 사랑하는 우리 만 2살 아들이 좋아할까 은근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처음에는 낯설어했지만 너무너무너무 좋아했고 아직까지도 캐릭터들을 다시 보고 싶다고 말한다.

 

레스토랑마다 캐릭터 다이닝이 가능한 시간대, 가격, 나타나는 캐릭터들이 다르니 잘 알아보고 가야 한다. 캐릭터 다이닝에 관한 자세한 후기는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디즈니 지니 플러스 서비스

디즈니랜드 지니 플러스 서비스
출처: disneyland.disney.go.com

 

디즈니 지니 플러스(Disney Genie +)개인 맞춤 추천 & 일정을 안내하고, 라이트닝 레인 입장이 가능하며 디즈니 그날 바로 포토패스 다운로드가 무제한 가능한 서비스로 비용은 하루에 $25이다.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라이트닝 레인
출처: blogmickey.com

 

라이트닝 레인 (Lightning Lane)을 이용하면 놀이기구를 더 빨리 탈 수 있다. 여러 놀이기구에는 일반 입장, 라이트닝 레인 입장 이렇게 2개의 입구가 있는데, 라이트닝 레인은 일반 줄 보다 훨씬 빠르기에 줄 서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 (참고로 디즈니 지니 플러스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각 놀이기구 당 라이트닝 레인을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카스랜드 라이트닝 맥퀸

 

포토패스(PhotoPass)는 포토그래퍼가 찍어주는 사진을 바로 그날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 디즈니 앱에 있는 Disney PhotoPass Lenses를 통해 증강현실 효과를 이용한 사진과 비디오도 이용할 수 있다. 

 

 

지니 플러스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했고 강추하는 서비스다. 남편과 둘이 갔을 때도 잘 이용했지만 아이와 함께 갔을 때는 더 잘 이용했었다. 라이트닝 레인 및 포토 패스 이용법, 후기 및 더욱 자세항 내용을 담은 포스트는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반입 금지 물품

디즈니랜드에 반입이 금지된 물건들은 여럿있는데 그 중 꼭 알아두면 좋을 것들을 적었다.  

 

・ 셀카봉

・ 6인치 이상이거나 일반 백팩에 들어가지 않는 사이즈의 삼각대와 모노팟

・ 웨건, 웨건 유모차

・ 너비 31" (79 cm) x 길이 52" (132 cm) 이상의 유모차

・ 길이 24" x 너비 15" x 높이 18" (61 cm x 38 cm x 46 cm) 이상의 캐리어, 가방, 백팩, 아이스박스

・ 드론, 스쿠터 (킥보드), 스케이트 보드, 리모컨 조작 장난감,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 술 (디즈니 리조트 호텔은 반입 가능)

・ 유리 용기. baby food jar처럼 아주 작은 용기는 허용됨. (디즈니랜드 리조트 호텔은 반입 가능)

・ 무기, 마약, 마리화나 관련 제품

 

 

 

 

|외부 음식 반입

디즈니 랜드는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하기에 과일, 과자, 물, 음료수 등을 들고 올 수 있다. 하지만 아래에 나열된 것들은 불가하다. 

 

・ 술이 들어간 음료나 음식

・ 유리 용기에 담긴 음료나 음식

・ 가열이나 데워야하거나 가공하거나 냉각이 필요한 음료나 음식

・ 냄새가 강한 음료나 음식

 

 

 

 

|첫 번째 방문 후기

디즈니랜드 파크 커플 사진

 

・ 남편과 둘이서

・ 8월 초 주중

 

하루에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소화해 냈다. 아침 9시에 가서 밤 12시에 나왔는데, 아무래도 6년 전이라 젊고 에너지가 넘쳤고 애도 없을 때라 15시간 동안 부지런하게 잘도 돌아다녔다.

 

타고 싶은 어트랙션들을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디즈니 앱에 나오는 웨이팅 시간을 보며 다녔다. 당시에는 '패스트패스'로 라이트닝 레인 같은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해서 줄 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포토패스도 잘 이용했었고 디즈니랜드 파크에선 퍼레이드를,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는 퍼레이드와 분수쇼도 잘 보았다.

 

못 타본 것도 많고 못 가본 곳도 많았지만 딱히 다 둘러봐야 한다는 생각이 없어서 그런가, 하루 안에 두 개의 파크를 다녀오는 것은 좋았다. 다음 날은 무지 힘들었지만 말이다.

 

 

 

 

|두 번째 방문 후기

디즈니랜드 파크 가족 사진

 

・ 32 개월 아이와 함께 셋이서

・ 4월 중순 주중 (미국 봄방학 시즌)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2박 3일 머물렀다. 첫날 오후에 도착해 다운타운을 돌아다녔고, 다음날인 이틀째에 디즈니랜드를, 삼일째에는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 갔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썸네일 클릭!

 

 

32개월 아이와 함께한 LA 디즈니랜드 &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자세한 후기

2023년 4월 중순 주중에 2살 반, 32개월 아이와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2박 3일 머무르며 엘에이 디즈니랜드에 다녀왔다. 첫날 오후에 도착해 다운타운을 돌아다녔고, 다음날인 이틀째에 디즈니랜드

calisol.tistory.com

 

 

 

 

|숙소

엘에이 디즈니랜드 호텔 방 숙소

 

디즈니랜드 근처에는 다양한 호텔이 많아 옵션이 많다. 우선 디즈니 숙소는 디즈니랜드 호텔 (Disneyland Hotel), 디즈니 그랜드 캘리포니안 호텔 앤 스파 (Disney's Grand Californian Hotel & Spa), 디즈니 파라다이스 피어 호텔 (Disney's Paradise Pier Hotel) 이렇게 3곳이 있다. (디즈니랜드 호텔 안에는 올해 9/28에 빌라가 새로 오픈한다고 한다.)

 

디즈니 숙소들은 매우 비싼 건 사실이다. 하지만 놀이공원 오픈 시간보다 30분 일찍 입장할 수 있고, 공원과 거리가 매우 가까우며, 놀이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수영장이 있고 캐릭터 다이닝을 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다. 

 

Travel + Leisure 기사를 바탕으로, 디즈니랜드 근처 좋은 호텔은 JW Marriott, Anaheim Resort, Anaheim Marriott, Courtyard Anaheim Theme Park Entrance, The Westin Anaheim Resort, Hilton Anaheim, Hyatt House at Anaheim Resort/Convention Center 등이 있다고 한다.

 

 

 

 

|숙소 후기

남편과 커플로 갔을 때는 디즈니랜드에서 차로 5분 거리인 아주 저렴한 호텔에 하루 숙박했었다. 하루에 $70 정도였는데 사실 말만 호텔이지 모텔 같은 곳이었다. 숙소비 +디즈니랜드 주차비가 디즈니랜드 바로 근처의 저렴한 호텔보다 더 저렴했다. 당시 우리는 디즈니랜드가 비싸다고 생각해서 숙소비를 아끼자고 생각해서 선택했는데, 이제는 좀 더 여유도 있고 아이도 있어서 다시 갈 생각은 없다. 

 

32 개월 아이와 함께 갔을 때는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2박 3일 머물렀는데 전반적으로 만족했다. 아이와 함께 간다면 추천하며, 자세한 후기는 아래 썸네일 클릭.

 

 

LA 디즈니랜드 호텔 (Disneyland Hotel) 숙박 후기 & 정보

올해 4월, 32개월 아이가 있는 우리 가족은 디즈니랜드 호텔 (Disneyland Hotel)에서 2박 3일 머물렀다. 우리의 첫 디즈니 숙소는 성공적! 이번 포스트는 디즈니랜드 호텔 예약, 비용, 수영장, 기념품 샵

calisol.tistory.com

 

LA 디즈니랜드 호텔 & 기념품점 구경

디즈니랜드 호텔에 도착한 우리는 호텔 앞 주차장에 잠시 주차를 하고 호텔 로비로 들어갔다. 남편은 호텔 직원과 함께 방에 짐을 옮기고 다시 주차를 하는 동안 나는 아이와 함께 호텔을 둘러

calisol.tistory.com

 

 

 

 

|디즈니랜드 리조트에는 며칠이 적당할까?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카스 랜드 레디에이터 스프링스 레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건 하루 디즈니랜드 파크, 하루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 가는 것.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디즈니랜드 파크는 2일 이상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도 2일 이상, 총 4-5일 정도 머무르는 걸 추천한다. 하고 싶은 것만 우선순위를 정해 놓고 부지런히 돌아다닐 수 있다면 하루에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 갔다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말하고 싶은 건 사람 바이 사람! 가족 구성원, 자신의 상황과 예산에 따라, 무엇을 가장 큰 가치로 두느냐 등에 따라 다른 것 같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하루는 많이 부족할 것이고, 휴가가 많지 않다면 오래 있지 못할 것이며, 5일 동안 디즈니랜드 호텔에 머무르며 놀이공원을 다닌다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나갈 것이며, 최대한 많은 놀이기구를 타고 싶은 게 목적이라면 하루 이틀은 턱없이 부족할 것이다.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는 현재 총 67개의 놀이기구가 있다.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시간은 사람이 없다면 짧게는 5분이지만, 한 놀이기구 당 적어도 30분 이상 잡아야하며, 어떤 건 2-3시간 넘게 기다리고 타야할 수도 있다.

 

놀이기구도 타야 하고, 아침 점심 저녁도 먹어야 하고, 다양한 엔터테인트먼트와 쇼도 봐야 하고, 쇼핑도 해야 하고, 숙소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것이며, 다운타운에서도 시간을 보내고 싶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를 기준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걸 바탕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대략적인 예상 시간을 계산하며 스케줄을 계획하면 좋을 것 같다. 

 

 

제 인스타 스토리 하이라이트 'Disneyland'에 아이와 함께 즐겼던 디즈니랜드에서의 순간들을 모아놨어요! ▼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