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KOREA

더 똑똑해지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10가지 작은 습관들

Calisol 2016. 1. 18. 13:52

 

우울할 때나 정체되어 있다고 느낄 때, 나는 명언이나 글을 읽으며 자극을 받는다. 이 카테고리는 내가 느끼기에 좋은 글이나 동영상 그리고 내 생각 등을 공유하고 싶어 만들었다. 이 카테고리의 첫번째 글은 바로 "더 똑똑해지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10가지 작은 습관들"이다. inc.com에 Jessica Stillman이 기고한 '10 Small Things You Can Do Every Day to Get Smarter. Intelligence is a work in progress. Maximize yours with these simple habits'. 기사를 직접 번역한 글이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날마다 더 똑똑해지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이나 에너지의 투자가 필요없다고 한다. 단지 사소한 습관을 통해 어제보다 오늘 더 똑똑해 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중 자신은 몇 가지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습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더 똑똑해지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10가지 작은 습관들

10 Small Things You Can Do Every Day to Get Smarter

 

지능은 진행상태에 있다. 이 간단한 습관들을 가지고 당신의 지능을 극대화시켜라.

 

당신은 아마 지능은 어린시절 때 얻은 양으로 고정되어 있고 그 이후에 변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연구는 당신이 틀렸다고 보여준다. 우리가 상황에 접근하는 방법과 우리가 우리 뇌에 정보를 넣기 위해 하는 것은 우리의 지적 능력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학교로 다시 돌아가거나 깊은 주제를 다음 두꺼운 책을 책장에 꼽으라는 의미일 수도 있다. 하지만 질의응답 사이트인 Quora에 따르면, 더 똑똑해지는 법은 필연적으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입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자기계발에 열심인 한 질문자가 “매일 조금 더 똑똑해지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Quora에 질문했을 때, 헌신적인 명상가, 컴퓨터 전문가 그리고 기업가들을 포함한 이 글을 읽은 많은 사람들이 유용한 제안을 하며 이에 관여했다. 어떤 10가지 아이디어가 당신의 일상생활에 적합할까?

 

 

 

 

1. 온라인상에서 똑똑하게 시간을 보내라.

 

모든 온라인상의 휴식이 소셜네트워크를 체크하거나 귀여운 동물 사진들을 보는 것이 될 필요는 없다. 웹은 또한 온라인 강의, 흥미로운 TED 강의, 그리고 어휘력을 넓히는 도구 같은 좋은 학습 자원들로 가득차 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강아지를 보는 그 몇 분을 좀 더 정신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을 보는데 쓰라고 응답자들은 말했다.

 

 

 

 

2. 배운 것을 직접 적어라.

 

예쁘게 또는 길게 적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매일 몇 분을 배운 것을 적는데 보내는 것은 확실히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배운 것에 관해 하루 400자를 써라.”라고 요가 강사 Claudia Azula Altucher가 말했다. Bayside Biosciences의 리서치 직원인 Mike Xie도 “배운 것에 관해 써라”라며 동의 했다.

 

 

 

 

3. '했던' 리스트를 만들어라.

 

지능의 큰 부분은 자신감과 행복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해야하는 것에 관한 리스트를 만드는 것을 멈추고 대신 이미 성취한 모든 것에 관한 리스트를 만들면서 자신감과 행복을 신장시켜라. VC의 저명한 Marc Anderrssen와 Azula Altucher은 “했던 리스트(done list)” 추천한다. “내가 실제로 성취했던 모든 일을 보여주기 위해 내가 했던 리스트(I DID list)를 만들어라”라고 Altucher는 말한다.

 

 

 

 

4. 스크래블 보드를 꺼내라.

 

보드 게임과 퍼즐은 단지 재밌을뿐만 아니라 또한 뇌를 연습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게임을 해라 (스크래블, 브릿지, 체스, 바둑, 배틀쉽, 커넥트 4든 상관없다.)”라고 Xie는 말한다. (닌자 레벨 정도의 뇌 향상을 위해, 보드판을 보지 않고 게임을 하며 작업 기억을 연습해라.) “힌트나 책의 도움 없이 스크래블을 해라.”라고 Altucher는 동의한다.

 

 

 

 

5. 똑똑한 친구들을 두어라.

 

이것은 자존심이 상할 수 있지만, 당신보다 영리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은 가장 빨리 배우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똑똑한 동료를 가져라. 당신의 IQ는 함께 어울리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평균이라는 것을 기억해라.”라고 Symphony Teleca의 회계 담당자 Saurabh Shah는 답변했다.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들에 둘러 싸여 있어라.” 개발자 Manas J. Saloi 또한 동의한다. “나는 최대한 많은 시간을 테크 리드(Tech Lead: 개발팀을 이끄는 개발자)들과 보내려고 노력한다. 나는 내가 기껏해야 보통 코더이고 내가 아직 배울 것이 많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항상 겸손하고 기꺼이 배우려고 해라.”

 

 

 

 

6. 많이 읽어라.

 

<

그렇다, 이것은 충격적인 말은 아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장 공통적인 대답이다: 읽는 것은 확실히 필수적인 것처럼 보인다. 매일 신문을 읽는 습관부터 다양한 소설이나 논픽션 읽기를 다시 시작하는 것까지의 제안들과 함께, 어떤 읽기 재료가 뇌를 향상시키는데 가장 좋은지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읽는 양이 중요하다는데 동의하는 것 같다. 많이 읽어라.

 

 

 

 

7.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라.

 

"만약 어떤 것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그것에 대해 충분히 잘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라고 아인슈타인은 말했다. Quora의 게시자들은 이에 동의한다. 당신이 배운것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확실하게 배우고 다른사람들에게 그것에 대해 가르치면서 그 정보가 당신의 기억에 박혀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해라. “당신이 그것을 다른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확실하게 해라.”라고 Xie는 말한다.

 

학생 Jon Packles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설명한다: “작던 크던간에 당신이 배우는 모든 것을 위해, 적어도 당신이 친구에게 그것에 관해 설명할 수 있는 한 계속해라. 새로운 정보를 배우는 것은 꽤 쉽다. 그 정보를 유지하는 능력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능력은 훨씬 가치가 있다.”

 

 

 

 

8. 되는 대로 새로운 것을 해라.

 

Farnam Street이란 항상 흥미로운 블로그를 운영하는 Shane Parrish는 Quora의 응답에서 스티브잡스의 어린시절 캘리그래피 수업 이야기에 대해 말한다. 미래 애플 창립자는 학교를 자퇴한 후 많은 여가 시간이 있었고 캘리그래피 강의에 마음이 쏠렸다. 그 때 당시 캘리그래피는 무관해보였지만, 그가 배운 디자인 기술들은 이후 1세대 맥으로 들어갔다. 중요한 사실: 무엇이 유용할지 시대에 앞서서는 절대 알 수 없다. 단지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그리고 얼마나 그것들이 이후의 경험들과 연관될지 지켜보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다.

 

당신은 앞을 보면서 점들을 연결시킬 수 없다; 당신은 오직 뒤를 보면서 그 점들을 연결시킬 수 있을 뿐이다. 그래서 당신은 그 점들이 어떻게든 미래에 연결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라며 Parrish는 잡스의 명언을 인용했다. 점들을 연결시키기 위해, 당신은 기꺼이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심지어 그 새로운 것들이 지금당장은 유용하거나 생산적인 것 같지 않더라도 말이다.

 

 

 

 

9. 새로운 언어를 배워라.

 

빨리 새로운 언어를 유창하게 말하게 되거나 선택한 언어를 마스터하기 위해 외국에 갈 필요가 없다. 편안한 책상에서 꾸준히 열심히 노력할 수 있고 여전히 정신적 보상을 거둘 수 있다. “새로운 언어를 배워라. 언어를 배울 수 있는 무료 사이트들이 많다. Livemocha 또는 Busuu를 이용하라.” Saloi는 말한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언어의 나는 Memrise의 광팬이다.)

 

 

 

 

10. 휴식시간을 가져라.

 

명상가 Azula Altucher는 배운 것을 뇌가 처리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에게 공간을 내어주라고 추천한다. 정신적 자극으로부터 휴식 시간을 갖는 필요성을 강조하는 사람은 그녀뿐만이 아니다. 은퇴한 전직 경찰인 Rick Bruno는 그냥 생각만 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추천한다. 그는 운동할 때 마음 속으로 수다떠는 걸 잠시 멈춘다. '나는 달릴 때 생각해요.'라고 그는 전한다.

 

 

원문으로 이동 ▼

 

10 Small Things You Can Do Every Day to Get Smarter

Intelligence is a work in progress. Maximize yours with these simple habits.

www.inc.com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