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HAWAII - MAUI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마우이 공항 가는 길 (feat. 9개월 아기와 비행)

Calisol 2023. 3. 29. 05:02

 

마우이 여행 가는 날! 7박 8일의 마우이 여행은 비몽사몽 아기를 깨우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도착! 9개월 아기와의 여행에는 아기가 필요한 짐만해도 어마어마했다. 

 

・ 여행용 크립 

・ 유모차

・ 카시트

・ 캐리어 3개

・ 백팩 2개

 

우리는 분리 수면을 시키기 때문에 여행용 크립을 꼭 가지고 다닌다. 그리고 집-공항과 마우이 렌터카에 사용할 카시트도 필요했다. 캐리어에는 당시 모유 수유할 시기라 유축기와 관련 용품, 이유식을 만들어 먹여야 했기 때문에 믹서기, 트레이, 그릇, 젖병 등이 추가되었고, 백팩 안에는 늘 들고 다니는 카메라와 노트북 등 짐이 어마어마했다.

 

우리가 이용하는 유나이티드 항공은 캐리어를 제외하고 크립, 카시트, 유모차를 추가로 무료로 수화물로 보낼 수 있다. 우리 휴대용 유모차어파 베이비의 미누(Minu)인데, 접으면 캐빈 안에도 들어가는 사이즈이며 게이트 체크 (gate check)가 가능해서 수화물로 보내지 않고 비행기 타기 전까지 공항에서 잘 쓰고 상황 봐서 캐빈에 넣거나 게이트 체크를 한다.

 

 

아마존 & 쿠팡 ▼

MINU V2 Stroller 검정: https://amzn.to/402dr6f

MINU V2 Stroller 파랑: https://amzn.to/46UP50l

MINU V2 Stroller 회색: https://amzn.to/3PTW42Q

 

UPPAbaby MINU V2 유모차 유아용품 접이식, 씨쇼어 블루차

 

 

당시 2021년에는 코로나가 한창이었다. 일반인들은 거의 백신 2번 맞은 상황이었는데, 백신을 맞았다는 증명서를 보여주어야지만 하와이 출입이 가능했던 시절이었다. 그래서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고 바로 이곳으로 와서 줄 서서 기다리고 증명서를 제출해야 했다. 지금은 없어진 코시국 추억이다. 

 

 

 

 

 

증명서를 제출하면 팔찌를 준다. 이 팔찌가 있어야 마우이 비행기에 탑승 가능하다. 

 

 

 

 

 

San Francisco Giants Clubhouse에 왔다. 샌프란시스코 야구팀인 자이언츠를 테마로, 스포츠 바 분위기에 음식도 맛있어 우리가 좋아하는 식당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우이까지 비행 시간은 대략 5시간 30분에 기내식은 따로 없고 간식만 사 먹을 수 있어서 여기서 미리 점심을 사가기로 했다.

 

우리는 Priority Pass 카드, 일명 PP카드를 소지하고 있는데, 이 식당은 PP카드가 적용되는 곳이라 미국 국내 여행을 할 때 자주 들린다. 남편과 나, 총 2개의 카드를 합쳐 사용하면 60불 정도까지 커버된다. 식당 안에서 먹을 때는 카드 1개당 게스트 1명도 데려올 수 있어 카드 2개면 아이와 함께 가도 걱정 없다.

 

 

 

 

 

투고해온 핫도그와 부리또. 

 

 

 

 

 

아기가 있기 때문에 이 맛있는 음식을 두고 남편과 나란히 여유롭게 먹을 수 없었다. 내가 먼저 음식을 먹는 동안 남편은 아기에게 과자를 주며 놀아주고 내가 다 먹으면 역할을 바꿨다. 

 

 

 

 

 

우리는 이륙할 때 맞춰 모유수유를 했다. 이착륙할 때는 압력변화가 급격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걸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한 아기는 통증이 발생하거나 무서움을 느낄 수 있다. 이착륙할 때 맞춰 모유 수유를 하니 울지도 않았고 잘 있었다. 

 

사진은 평온해보이지만 이렇게 잠들기까지 얼마나 오래 걸렸는지 모른다. 아기는 크립에서 혼자 잠들거나 차 안에서 자는 게 익숙해져서 이 이외의 장소에서 자는 걸 정말 힘들어한다. 피곤하고 자고 싶지만 안 자려고 버티며 운다. 안아주고 토닥여주고를 반복하다 결국 잠들었다. 우리가 힘든 것도 힘든거지만 주변사람들에게 어찌나 미안하던지.

 

 

 

 

 

나도 여행 전날까지 일 마무리 하고 짐 싸고하느라 잠을 제대로 못 잔 상태였는데, 모유수유에 우는 아이 재우느라 나도 기절해버렸다. 아기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남편과 번갈아가며 잤다. 예전 같으면 비행기는 무조건 꿀잠 자는 곳이었는데 많이 바뀌어버린 상황에 씁쓸하면서도 또 천사 같은 아이를 보니 마냥 행복한 아이러니한 상황.

 

 

 

 

 

낮잠 자고 일어나니 또 힘이 넘친다. 새로운건 모든 게 다 장난감이 되어 버려 장난감이 따로 필요 없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받고 싶어 하는 우리 리틀 관종이. 낮잠 재울 때 울고 불고 해서 너무 미안했는데 주변 사람들이 아기에게 호의적이라 다행이었다. 복 받았다. 특히나 바로 뒷줄 사람들은 아기를 너무 예뻐하고 잘 놀아주셔서 아기는 신났다.

 

 

 

 

 

낮잠 재우는 것만 빼면은 9개월 아기와 하와이 비행은 할만했다. 걸어 다니지 못할 때라 오랫동안 의자에 있는 것도 답답해하지 않았고, 여러 물건과 장난감을 가지며 잘 놀았다. 좋아하는 과자를 평소보다 더 많이 줘서 잘 있어 준 것 같기도 하다.

 

 

 

 

 

어느덧 마우이에 왔다. 

 

 

 

 

 

비행기 날개 옆으로 몰로키니 섬도 보이고.

 

 

 

 

 

마우이 공항 도착! 도착하자마자 습하고 더운 이 공기를 맡으니 하와이에 온 것이 실감이 났다. 아기와 시댁과 함께 하는 7박 8일의 마우이 여행은 지난번 커플 여행과 얼마나 다를까? 더 힘들진 않을지 걱정도 되면서도 기대도 많이 되었다.

 

미리 마우이에 도착하신 시댁 식구들이 공항에서 마중 나왔다. 출출한 배를 이끌고 공항 근처 푸드 트럭 파크로 향했다. 다음 포스트에 계속.

 

 

 

관련 포스트 ▼

 

마우이 여행|몰로키니 스노클링 with 레드라인 래프팅(Redline Rafting)

몰로키니 크레이터 (Molokini Crater)는 마우이에서 가장 유명한 스노클링 장소다. 마우이 남서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몰로키니는 초승달 모양으로 생긴 작은 분화구로 파도도 잔잔하고 물

calisol.tistory.com

 

마우이 여행|마우이 떠나는 날 공항에서

공항 보안검사 후 게이트로 왔다. 셀 수 없을 정도로 공항에 들락날락거렸지만, 착륙을 마친 커다란 비행기가 내 바로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모습은 처음 보았다. 그 안에는 조종하고 있는 파일

calisol.tistory.com

 

 


마우이 여행 후기를 한눈에! ▼

 

하와이 마우이 여행 총정리 - 후기 / 코스 / 일정

재작년 오아후 여행처럼 이번 마우이 여행도 남편 회사 덕분에 경비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다녀왔다. 사랑하는 남편과 오픈카를 타며 로맨틱하게 즐겼던 마우이! 어딜 가나 포토스팟이였던 마

calisol.tistory.com

 

하와이 여행|하와이 추천 선물 & 기념품 10가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및 선물 쇼핑!!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와이 여행 시 추천하는 선물과 기념품 10가지를 소개해본다. 1. 하와이안 호스트 초콜릿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초콜릿인

calisol.tistory.com

 

하와이 여행|하와이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 음료 20가지

싱싱한 해산물부터 바비큐까지, 전통 하와이 음식에 더해 포르투갈, 중국, 일본 등 이민자들의 영향을 받아 하와이 음식은 매우 다양하다.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는 하와이 음식. 개인적으로

calisol.tistory.com

 

 

제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는 모든 제품/서비스는 광고나 협찬 없이 직접 구매한 것으로 제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와 Amazon associate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