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10

마우이 맛집|로컬 보이즈 쉐이브 아이스 (Local Boys Shave Ice)

쉐이브 아이스 맛집인 로컬 보이즈 쉐이브 아이스 (Local Boys Shave Ice)! 라하이나(Lahaina)와 키헤이(Kihei)에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이름 그대로 로컬 느낌이 물씬 풍긴다. 우리는 태평양 고래 재단 디너 크루즈를 하러 라하이나에 왔다가 잠시 들려보았다. 쉐이브 아이스크림 주문 방법: 1. 컵 사이즈 정하기. S, M, L. 2. 아이스크림 베이스 정하기. (코코넛 밀크로 만든 하우피아(Haupia) 추천) 3. 맛(Flavors) 정하기. 또는 이미 정해진 메뉴를 주문해도 된다. 이 메뉴는 벽에 붙어 있다. 우리는 직접 고르기보다는 여기서 만든 메뉴인 'Rhino'를 주문했다! 참고로 쉐이브 아이스 위에 모카, Azubi 콩, 스노우 캡, 아이스크림은 무료 토핑으로 넣을 수 있..

USA/HAWAII - MAUI 2017.07.28

마우이 여행|카팔루아 베이(Kapalua Bay)에서 스노클링!

나필리 베이(Napili Bay)에서 스노클링 한 후 옆에 위치한 카팔루아 베이(Kapalua Bay)로 걸어 넘어왔다. 카팔루아 베이는 나필리 베이와 함께 마우이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해변 중 하나다. 나필리 베이보다 더 작은 규모지만 산호초가 조금 더 많아 더 많은 물고기를 보았다. 카팔루아 코스탈 트레일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카팔루아 베이 남쪽(왼쪽)으로 진입한다. 아담한 규모와 모습이 오아후에 있는 인공 석호인 코올리나 라군(Ko Olina Lagoon)과 닮았다. 숙소에서 만든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만두와 볶음밥 디저트로 파파야. 밥 먹고 바로 수영하면 안 되니 30분 정도 쉬었다가 물에 들어갔다. 하와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red crested cardinal과 모래 찜질하는 참새..

USA/HAWAII - MAUI 2017.07.28

마우이 여행|나필리 베이(Napili Bay)에서 스노클링!

나필리 베이(Napili Bay)는 우리 숙소인 카팔루아 골프 빌라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우리는 숙소에서 멀리 있는 곳부터 여행하는 편이라 여행 7일 차가 되어서야 나필리에 오게 되었다. 사람 잘 없는 마우이 여행지 치고는 북적거리긴 했지만 물이 맑고 깨끗하였고 여러 마리의 거북이와 다양한 물고기를 보았다. 개인적으로 마우이 여행지 중 베스트 안에 드는 곳이기도 하다. 카팔루아 코스탈 트레일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나필리 베이 북쪽 (오른쪽)으로 진입한다. 나필리 베이는 규모가 아담하고 백사장이 좁았다. 10시쯤에 도착했지만 일찍부터 온 사람들이 많았다. 나필리 베이의 스노클링 포인트는 거북이가 나타나는 남쪽이기 때문에 남쪽 (왼쪽)을 향해 쭉 걸어갔다. 물색깔하며 경치하며 너무 예뻤다. 뒤에 보이..

USA/HAWAII - MAUI 2017.07.27

마우이 맛집|제스트 쉬림프 트럭 (Geste Shrimp Truck) - 새우 맛집

하와이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쉬림프 트럭의 새우 요리! 오아후에 지오반니 쉬림프 트럭이 있다면 마우이에는 제스트 쉬림프 트럭(Geste Shrimp Truck)이 있다. 마우이에서 제일 맛있기로 소문난 제스트 새우 트럭은 공항이 있는 카훌루이(Kahului)에 푸드 트럭이 모여있는 플레이트 런치 마켓 플레이스 안에 위치해 있다. Hawaiian Scampi. 17달러. (2023년 업데이트) 이곳의 모든 새우 요리는 밥, 마카로니, 새우로 구성되어 있다. 지오반니와 다르게 마카로니가 있고 새우 밑에 아삭한 양배추가 깔려 있다. 하와이안 스캠피는 짭쪼름하고 마늘 맛이 많이 난다. 포크로는 새우껍질을 까기 힘들기 때문에 손으로 먹어야한다. 손가락은 온통 기름 범벅이지만 맛있다. (2..

USA/HAWAII - MAUI 2017.07.25

마우이 여행|몰로키니 스노클링 with 레드라인 래프팅(Redline Rafting)

몰로키니 크레이터 (Molokini Crater)는 마우이에서 가장 유명한 스노클링 장소다. 마우이 남서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몰로키니는 초승달 모양으로 생긴 작은 분화구로 파도도 잔잔하고 물이 맑고 깨끗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어 스노클링 하기 최적의 조건을 가졌다. 지금부터 레드라인 래프팅과 함께한 몰로키니 스노클링 후기를 공유하려 한다. (자세한 정보와 위치, 스노클링 준비물 등은 포스트 하단에 있다.) 우리는 레드라인 래프팅(Redline Rafting)을 통해 몰로키니 스노클링을 했다. 체크인을 위해 6시 30분에 키헤이 보트 램프(Kihei Boat Ramp)에 왔다. 아침잠이 많은 나에겐 힘들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아침 공기를 마시니 좋았다. 체크인할 때 주는 ..

USA/HAWAII - MAUI 2017.07.18

마우이 맛집|다 키친 (Da Kitchen) - 우리 입맛에 딱 맞는 하와이안 퓨전 맛집

* 다 키친은 키헤이에 위치해 있어요. (카훌루이에서 이전했어요.) * 로드 투 하나에 있는 와이오카 폰드에서 먼 길을 달려 카훌루이(Kahului)에 도착했다. 우리는 카훌루이 최고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는 아시안 & 하와이안 퓨전 식당 다 키친 (Da Kitchen)으로 왔다. 이곳은 튀긴 스팸 무스비와 로코 모코가 시그니쳐 메뉴로,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이라 인기가 많다. 사실 집에 가서 저녁을 만들어 먹으려 했지만 오래간만의 하이킹에 구불구불한 하나 로드를 2시간 넘게 달리니 배는 고플대로 고프고 몸은 지칠 때로 지쳤다. 라하이나까지도 버틸 수 없을 것 같아 마우이 공항이 있는 카훌루이에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급 변경했다. 7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라 다행이도 줄을 서지 않고 바로 테이블을..

USA/HAWAII - MAUI 2017.07.12

마우이 여행|비너스 풀 / 와이오카 폰드 (Venus Pool / Waioka Pond) - 최강 비주얼을 자랑하는 자연 수영장

피피와이 트레일과 오헤오 협곡에서 와이오카 폰드(Waoka Pond)로 넘어왔다. '비너스 풀(Venus Pool)'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자연 수영장이다. 수영하거나 바위에서 다이빙도 하기도 그냥 감상하기도 좋은 곳이다. 하지만 날씨에 따라 때론 많이 위험해지는 곳이기도 하다. 마우이에서 봤던 연못 중에 단연 비주얼 최강이었고 가는 길도 얼핏 인디애나 존스 같은 숨은 보석인 비너스 풀을 소개해본다. 와이오카 연못으로 가는 길. 연못은 꼭꼭 숨어 있다. (자세히 가는 방법은 하단에) 사실 이 길은 '길을 막아 출입 금지를 시키냐 마느냐'하는 문제가 많다고 한다. 왜냐하면 갑작스럽게 생기는 홍수인 플래시 플러드(Flash Flood)로 인한 사고가 하도 많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보통..

USA/HAWAII - MAUI 2017.07.12

마우이 여행|오헤오 협곡 / 세븐 풀스 ('Ohe'o Gulch / Seven Sacred Pools) - 7개의 연못과 바다를 한 눈에

마우이 여행 계획을 하며 어디갈 지를 정할 때 기준이 된 것 중 하나가 '사진으로 봤을 때 끌리는 곳'이었다. 그 중 오헤오 협곡('Ohe'o Gulch)의 비주얼은 단연 베스트였다. 세븐 풀스(Seven Sacred Pools)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산과 연못 바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데다가 이 아름다운 곳에서 수영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우리는 와이모쿠 폭포를 둘러보고 오는 피피와이 트레일(Pipiwai Trail)을 하이킹 한 후 오헤오를 보러 가는 쿨로아 포인트 트레일(Kuloa Point Trail)로 향했다. 쿨로아 포인트 트레일은 거의 평지나 다름 없었고 거리도 왕복 800 미터 밖에 안 되는 거리라 하이킹이 아닌 산보 수준이었다. 사진 속에서만 봤던 오헤오 협곡의 모습이 나타..

USA/HAWAII - MAUI 2017.07.09

마우이 여행|피피와이 트레일 하이킹 (Pipiwai Trail & Waimoku Falls) - 대나무 숲을 지나 와이모쿠 폭포까지

재작년 오아후에 왔을 때 하이킹을 못했던 게 한이 되어, 이번 마우이 여행할 때는 꼭 하이킹을 하러 가자고 결심했다. 우리는 마우이에서 가장 유명한 이아오 밸리 하이킹과 피피와이 트레일 하이킹 이 두 곳 중 하나를 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숙소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이아오 밸리로 가려했지만 2017년 5월 당시 잠정적 폐쇄 상태였으므로, 결국 오헤오 협곡과 와이모쿠 폭포까지도 볼 수 있는 피피와이에 가기로 결정했다. 3시간 넘게 달려 드디어 와이모쿠 폭포와 오헤오 협곡이 있는 키파훌루(Kipahulu)에 도착했다. 이곳에는 피피와이 트레일, 쿨로아 포인트 트레일, 카하카이 트레일 이렇게 총 3개의 트레일이 있다. 우리는 와이모쿠 폭포를 기점으로 돌아오는 피피와이 트레일(Pipiwai Trail)과 오헤오 ..

USA/HAWAII - MAUI 2017.07.08

마우이 여행|하나로 가는 길 남쪽 루트 - 피피와이 트레일 & 오헤오 협곡으로 가는 길

슬래피 케잌에서 아침을 배부르게 먹은 후 와이모쿠 폭포 & 오헤오 협곡을 보는 하이킹을 하러 키파훌루(Kipahulu)로 향했다. 카팔루아에서 출발한 우리에겐 머나먼 여정이었다. 우리는 하나 로드 대신 다른 로드를 선택했는데 가는 길에 봤던 멋진 풍경과 이 길에 대한 후기를 얘기해보려 한다. 보통 와이모쿠 폭포와 오헤오 협곡을 보러 파이아(Paia) - 하나 로드(하나로 가는 길 / 로드 투 하나 / 360번 도로) 경로를 선택해 간다. 하지만 우리는 구글 지도의 추천으로 쿨라 로드 (Kula Hwy / 37번 도로) - 필라니 로드 (Pillani Hwy / 31번 도로) - 하나 로드 (Hana Hwy / 360번 도로)를 따라 카우포 지역을 거치는 경로를 선택했다. 쿨라 로드까지만 해도 길이 시원시..

USA/HAWAII - MAUI 2017.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