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SILICON VALLEY LIFE

미국 일상|샌프란시스코 구글 오피스에서 커피 한 잔

Calisol 2018. 4. 16. 03:46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사무실 오피스

 

처음 방문하는 샌프란시스코 구글 사무실. 구글러인 남편은 서니베일 캠퍼스에서 일하지만 샌프란에 볼 일이 있을 때는 샌프란 오피스로 와서 일하곤한다. 남편 일 끝나고 같이 샌프란에 볼 일이 있어서 나는 남편 일 끝날 시간에 맞춰 회사에 잠시 들렸다.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2개의 구글 오피스 중 베이 브릿지 앞에 있는 오피스. 샌프란시스코 칼트레인 역에서 여기까지는 뮤니를 타고 왔다. 사진에 트램같이 생긴 것이 뮤니(Muni)인데 트램과 지하철을 혼합한 샌프란의 대중교통이다.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건물 입구에 있던 구글 간판. 여기서 남편을 만나고 같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남편이 여기 뷰가 예쁘다며 내가 좋아할거라며 놀러오라고 했었다. 항상 서니베일이나 마운틴뷰 캠퍼스에만 가다 드디어 처음으로 가보는 샌프란 사무실! 아, 참고로 통상 건물이 하나면 '오피스', 건물이 여러 개 모여 있으면 '캠퍼스'라고 부른다.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구글 식당. 이날은 점심을 먹고 가서 식당에서 밥 먹진 않았다. 다음에 오면 이용해봐야지. 그나저나 베이 브릿지가 바로 건물 앞이라 뷰가 장난아니다.

 

 

 

 

 

카페가 있는 층으로 왔다. 일하는 구글러들을 지나 카페에서 커피를 시켰다. 오늘은 민트초코 시럽을 추가한 라떼. 건물 안에 있는 모든 음식은 구글 직원들과 게스트들에게 다 공짜! 관대한 구글.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커피를 기다리면서 테라스로 잠시 나왔다. 빨간 화살이 있는 공원은 Rincon Park, 그 뒤로는 Pier 14. 베이 브릿지와 페리 빌딩 사이에 있는 곳이라 여긴 늘 관광객들이 많다.

 

관련 포스트 ▼

 

샌프란시스코 여행|워터바 & 피어 14 & 블루바틀 커피 & 레니게이드 크래프트 페어

다시 미국에 온 후 처음으로 가는 샌프란시스코 나들이! 한 때 샌프란에 살기도 했었고 또 마운틴 뷰에 살면서도 샌프란에 자주 들렸었지만, 1년 반 만에 다시 가는 것이라 그런지 무척 설렜다.

calisol.tistory.com

 

 

 

 

샌프란시스코 베이브릿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또 하나의 다리인 베이 브릿지 (Bay Bridge). 앞에 있는 주황색 건물은 유명한 해산물 레스토랑 맛집인 워터바. 주중 해피 아워 때 1달러 굴과 샴페인으로 유명한 곳. 베이 브릿지 중간을 통과하는 섬은 트레저 아일랜드!

 

관련 포스트 ▼

 

샌프란시스코 맛집|워터바 (Waterbar) - 베이 브릿지 뷰가 보이는 고급 해산물 레스토랑

샌프란시스코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은 싱싱한 해산물! 워터바는 샌프란시스코 내 해산물 맛집 중 하나다.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이 워터바에 가는 이유는 2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 바로 '

calisol.tistory.com

 

미국 일상|2018년 샌프란시스코 새해맞이 불꽃놀이

서울에서는 새해를 알리는 보신각 종이 울려 퍼졌다. 17시간 후,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새해를 알리는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매해 샌프란시스코 불꽃놀이 행사는 유명 관광지인 페리 빌딩(Ferry Buil

calisol.tistory.com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베이브릿지

 

커피를 들고 맨 위층 루프탑 테라스로 왔다. 워터바에서 보는 뷰도 참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더 높은 곳에와서 보니 탁 트이고 참 좋다.

 

 

 

 

미국 생활 샌프란시스코 구글 회사

 

약속시간이 되기 전까지, 우린 테이블에 앉아 남편은 노트북으로 일을 마무리하고 나는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경치를 즐겼다. 다음엔 자주 들렸던 마운틴뷰와 서니베일 캠퍼스 식당 포스트도 써 봐야겠다. 

 

 

 

 

|샌프란시스코 구글 오피스 위치

 

 


관련 포스트 ▼

 

미국 일상|샌프란시스코 시청에서 구글 신년 파티 즐기기!

구글러인 남편 덕분에 샌프란시스코 시청에서 열린 구글 신년 파티에 다녀왔다. 'Glassdoor' 사이트가 선정한 '5 Best Places to Work That Throw Epic Holiday Parites'에 드는, 재밌다고 소문난 구글 파티는 과연

calisol.tistory.com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