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GERMANY

독일-오스트리아 여행|퓌센 시내 & 퓌센에서 잘츠부르크 가는 법

Calisol 2018. 1. 9. 06:29

독일 퓌센 시내 여행

1박 2일의 짧디 짧은 퓌센 여행의 마지막 날이자 잘츠부르크에 가는 날. 아침부터 부지런히 호헨슈반가우 성과 알프 호수, 그리고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 다시 퓌센 시내로 내려왔다.

독일 퓌센 시내 여행 건물 골목

숙소 근처에 있는 이탈리안 음식점으로 걸어가는 길. 퓌센의 월요일 오후는 한적하기만 하다.

퓌센 시내 여행

레스토랑 앞에 있던 사형대에서 예쁜 기념사진도 찍고.

독일 전통의상 레고 퓌센
퓌센 시내 여행 건물 골목
퓌센 맛집 이탈리아 식당 Il Pescatore

퓌센의 이탈리안 맛집인 Il Pescatore. 호스텔 주인 아저씨가 추천해준 곳이었다. 이탈리아에서 온 활발하고 친절한 웨이터들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를 했던 기억이 난다.

퓌센은 독일 남부에 있어 오스트리아와 접경해 있고 더 남쪽으로 가면 이탈리아와 가깝다. 그래서 퓌센에는 오스트리안과 이탈리안 맛집을 흔하게 볼 수 있으며, 보통 유명한 식당 메뉴판을 보면 독일어, 이탈리아어, 영어 이렇게 3개 국어로 되어 있다.

퓌센 맛집 이탈리아 식당 Il Pescatore 파스타

올리브 오일 해물 파스타. 감동할만한 수준의 파스타는 아니였지만 맛있게 잘 먹었다.

퓌센 맛집 이탈리아 식당 Il Pescatore 피자

페퍼로니와 햄 피자. 정말 내 스타일의 피자였다. 1.5인분 정도 되는 양인데 쫄깃하고 바삭한 도우에다가 재료들도 신선하고 조금 짜긴 했지만 정말 정말 맛있었다.

퓌센 시내 골목 파스텔 건물

잘츠부르크 가는 기차 안에서 먹으려고 남은 피자를 싸들고 짐을 챙기러 숙소로 갔다. 가운데 노란 건물이 바로 우리 숙소였던 Old Kings Design Hostel

독일 여행 퓌센 시내

호스텔도 안녕, 퓌센도 이제 안녕. 도시 배경이 완전 내 취향 저격이었던 퓌센. 청록색의 물빛의 강물도, 웅장한 산도,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건물도, 사랑스러운 골목길도, 웅장한 노이슈반슈타인 성도 바이 바이.

퓌센 분홍색 아파트

퓌센 역에 있던 분홍빛 예쁜 건물.

퓌센에서 잘츠부르크로 가장 저렴하고 빠르게 가는 방법은 바이에른 티켓으로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다. 퓌센 역에서는 바이에른 티켓을 살 수 있는 머신이 없어서 편의점+서점 같은 곳 안에 있는 티켓 센터에서 구입했다. 여기 있는 역무원을 통해 구입하면 봉투 안에 담긴 커다란 종이 티켓을 받는데, 서비스 요금 명목으로 추가로 2유로가 붙는다.

바이에른 티켓을 샀다면 표에 여행자의 이름을 적어야지만 티켓 사용이 유효하게 된다. 티켓 가격, 사용 가능 시간, 바이에른 티켓 나흐트 등 더욱 상세한 정보는 다른 포스트에 자세히 적었으니 참고하면 된다.

바이에른 티켓 상세 포스트 ▼

뮌헨 여행|데이 티켓 & 바이에른 티켓 & 대중교통 노선도 총정리

2019년 12월 업데이트 했어요! 뮌헨 여행자들이 자주 쓰는 대중교통 티켓인, 뮌헨 도시 내에 하루종일 사용 가능한 데이 티켓, 그리고 뮌헨을 포함한 바이에른 주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까지에�

calisol.tistory.com

퓌센 뮌헨에서 잘츠부르크 가는법 기차

퓌센에서 잘츠부르크로 가려면 퓌센역에서 뮌헨 중앙역(München Hbf)까지 가는 기차를 타고, 뮌헨 중앙역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환승 후 잘츠부르크 중앙역(Salzburg Hbf)까지 가는 기차를 타고 간다.

퓌센역에서 뮌헨 중앙역까지는 2시간 정도가 걸리며 직행보다 1번 갈아타야 하는 기차가 더 많다. 뮌헨 중앙역에서 잘츠부르크 중앙역까지는 1시간 45분 내외로 걸리며 대부분 직행 열차다.

가기 전에 미리 퓌센-뮌헨, 뮌헨-잘츠부르크 기차 시간표를 포함해 환승역과 플랫폼 정보를 알아보는 걸 추천한다. 시간표는 독일 철도청인 DB-Bahn 웹사이트나 구글맵의 '구글맵 길 찾기'를 통해 편리하게 실시간 기차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독일에는 미국처럼 구글맵이 잘 되어 있어 여행하면서 잘 활용했다.

바이에른 티켓으로 뮌헨 중앙역에서 잘츠부르크로 가는 기차를 탈 때 중요한 것은 탈 수 있는 기차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바이에른 티켓으로는 고속열차인 ICE, IC, EC, RJ 기차는 탑승할 수 없으니 시간표를 볼 때 꼭 참고해야 한다. 우리는 M 기차를 타고 갔다. 지정좌석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앉을 수 있고 사람들이 많이 타기 때문에 일찍 가서 자리를 잡는 걸 추천한다.

독일 철도청 웹사이트 ▼

bahn.com - your mobility portal for rail travel throughout Germany and Europe

bahn.com - travel and mobility portal: information, train tickets, online tickets, regional day tickets, affordable offers for rail travel and city breaks.

www.bahn.com

퓌센 관련 포스트 ▼

독일 여행|뮌헨에서 퓌센 가는 법 & 기차 풍경

남편과 동유럽 여행 (2017. 09. 21 - 10. 09) 뮌헨 - 퓌센 - 잘츠부르크 - 할슈타트 - 비엔나 - 부다페스트 뮌헨에서 퓌센으로 간다면 바이에른 티켓을 사용해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한

calisol.tistory.com

퓌센 여행|노이슈반슈타인 성 (Schloss Neuschwanstein) & 가는 법

공지 2020년 4월 기준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 팁 업데이트했어요! 이름은 몰라도 이 사진 속 성 모습은 누구나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바로 독일 남부의 바이에른 주 퓌센에 있는 노이�

퓌센 여행|동화 속 같은 퓌센 시내 산책하기

뮌헨에서 기차를 타고 퓌센에 도착했다. 퓌센엔 볼 게 없다는 블로그 포스트를 하도 많이 봐서 우리는 오직 노이슈반슈타인 성만 보고 올 계획이었다. 하지만 웬걸.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퓌

calisol.tistory.com

퓌센 여행|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 알프 호수 (Alpsee)

2020년 4월,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업데이트했어요! :) 드디어 사진으로만 보던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가는 날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보기 전 우리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호헨슈반가우 성(Sc

뮌헨 관련 포스트 ▼

뮌헨 여행|호프브로이하우스 (Hofbräuhaus München) & 빅투알리엔 시장 (Viktualienmarkt)

뮌헨 여행의 마지막 날. 동생은 다시 한국으로, 우리 커플은 퓌센으로 가는 날이기도 했다. 뮌헨에 오면 꼭 사고 싶었던 맥주잔을 사러 기념품 거리와 빅투알리엔 시장, 그리고 호프 브로이에 들

calisol.tistory.com

뮌헨 여행|드디어 꿈에 그리던 옥토버페스트에 가다! Day1 (Oktoberfest 2017)

남편과 동유럽 여행 (2017. 09. 21 - 10. 09) 뮌헨 - 퓌센 - 잘츠부르크 - 할슈타트 - 비엔나 - 부다페스트 이번 뮌헨 여행의 하이라이트이자 내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인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나와 남��

calisol.tistory.com

하트♡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