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GERMANY

퓌센 여행|호헨슈반가우 성 & 알프 호수 (Schloss Hohenschwangau & Alpsee)

Calisol 2017. 12. 20. 09:05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2023년 10월 기준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업데이트했어요!

 

드디어 사진으로만 보던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가는 날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보기 전 우리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과 맑고 아름다웠던 알프 호수(알프제 / Alpsee)를 먼저 들렸다. 포스트 하단에는 가는 법과 팁을 상세하게 적어 놓았다.

 

 

 

퓌센 역으로 가서 바이에른 티켓을 사고 역에 있는 카페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아침을 먹었다. 73번 버스를 타고 호헨슈방가우 성과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호헨슈방가우 성 마차

 

10분 정도 버스를 타고 Schwangau Neuschwanstein 역에 내린 후 티켓 센터로 가서 미리 예약한 표를 받았다. 듣던 대로 티켓 센터 줄은 아침부터 길었는데 예약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티켓만 예약했었고 입장 시간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호헨슈반가우 성을 먼저 둘러보기로 했다.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호헨슈반가우 성까지는 걸어서 가거나 마차를 타고 갈 수 있다. 우리는 티켓 센터 직원의 추천대로 Hotel Müller Hohenschwangau를 지나 오른편에 있는 계단길을 통해 호헨슈반가우 성에 도착했는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저 멀리 보이는 노이슈반슈타인 성.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호헨슈반가우 성은 바바리아의 막시밀리언 2세가 19세기에 지은 신고딕 양식의 성이다. 이 성은 막시밀리언 2세와 부인 마리, 그의 아들 루드비히 2세와 오토 1세의 공식 여름 별장이었다.

 

티켓이 없어도 성 외부는 둘러볼 수 있다. 아담한 규모라 둘러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노란색이라 보자마자 포르투갈 신트라에 있는 페나성(Palácio da Pena)과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페나성보다는 훨씬 소박한 외관이긴 하지만 말이다.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백조 동상이 있는 작은 정원은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여기서는 성 모습뿐만 아니라 알프 호수도 바라볼 수 있다.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9월 말 퓌센은 단풍이 필 무렵이라 알록달록한 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호헨슈반가우 성을 둘러보고 알프 호수로 걸어갔다.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위에서 내려다 본 알프 호수(Alpsee / 알프제). 퓌센 시내에서 봤던 레흐강의 물빛과 같은 에메랄드 색이었다. 아직 할슈타트에 다녀오기 전이라 '잘 알려지지 않은 이 알프 호수도 이렇게 이쁜데 할슈타트는 얼마나 예쁠까?'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할슈타트를 다녀오고 느낀 건, 두 호수 다 다른 매력이 있지만 확실히 물빛은 알프 호수가 더 예쁜 것 같다.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물이 정말 맑고 투명해서 안이 훤히 들여다 보였다. 계속 감탄만 나오던 물빛과 호수 풍경이었다.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보트 선착장이 있는 곳까지 걸어 왔다. 여기는 한 커플 빼고는 아무도 없어서 조용하게 구경하기 좋았다. 주차장 근처에서 보트 선착장 근처까지 5분도 채 걸리지 않기 때문에 북적거리는 주차장 근처보다는 여기로 와 보는 걸 추천한다.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그림 같은 풍경!

 

 

 

 

퓌센 여행 알프 호수 (Alpsee)
퓌센 여행 호헨슈반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

 

호숫가에서 바라본 호헨슈반가우 성.

 

 

 

 

 

호헨슈반가우 성과 알프 호수를 구경한 후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가는 버스 정류장으로 왔다. 꽤 큰 거위들이 먹을 것을 찾으러 사람들 주위를 배회하고 있었다. 우리가 갔을 때는 다행히도 버스 줄이 길지 않아서 20분 정도만 기다린 후 버스를 탈 수 있었다. 노이슈반슈타인과 마리엔 다리는 다음 포스트에 계속.

 

 

 

 

|호헨슈반가우 성 위치 & 지도

 

 

 

 

1. 퓌센 역에서 73번 78번 버스 탑승 후 Schwangau Neuschwanstein 역에서 하차

 

2. 티켓 센터로 가서 티켓 구입

 

3. 호헨슈반가우 성 가는 법:

・ 걸어가기: Hotel Müller을 지나 오른편 계단 이용하거나 알프 호수를 둘러 가는 길 이용. 제일 빠른 계단길을 통해 올라간 후 내려올 땐 알프 호수 길로 내려오는 걸 추천!

 마차 타기: 올라갈 때 4,50유로, 내려올 때 2유로

 

4. 노이슈반슈타인 성 가는 법:

・ 걸어 가기: Neuschwansteinstraße 길은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바로 가는 제일 빠른 길. Jugendstraße 길로 가면 마리엔 다리로 바로 가는 먼 길

・ 마차 타기: 올라갈 때 6유로, 내려올 때 3유로. - 버스 타기: 올라갈 때 1,80유로, 내려올 때 1유로. 버스 정류장은 지도에 표시된 곳(주차장 근처)에서 탈 수 있고 바이에른 티켓은 적용되지 않으므로 따로 버스표를 구입해야 한다. 버스 정류장에 매표소 있음. 버스를 타면 마리엔 다리에 내린다.

 

 

 

 

 

|호헨슈방가우 성 입장료 

+ 2023년 10월 업데이트, 일반 성인 기준

・ 노이슈반슈타인 성: 15유로. 온라인 예약 시 2,50유로(handling Fee) 추가. 모두 가이드 투어와 오디오 가이드 포함 (2023년 1월부터 18유로)

・ 호헨슈반가우 성: 21유로. 온라인 예약 시 2,50유로(handling Fee) 추가. 모두 가이드 투어와 오디오 가이드 포함

・바바리안 킹 박물관: 14유로. 온라인 예약 시 2,50유로(handling Fee) 추가. 오디오 가이드 포함. 가이드 투어는 15인 이상 그룹만 가능하며 인당 1,50유로

・ 15명 이상 그룹 / 65세 이상 / 장애인 / 학생은 조금 더 저렴

・ 노이슈반슈타인 성: 부모 동반한 18세 이하 아이들 무료 (온라인 예약 시 2,50유로(handling Fee) 추가)

・ 호헨슈반가우 성: >부모 동반한 7세 이하 아이들 무료. 7-17세 아이들 11유로. (모두 온라인 예약 시 2,50유로(handling Fee) 추가)

 

 

 

 

|티켓 센터 운영 시간

+ 2023년 10월 업데이트

여름: 3월 23일 - 10월 15일: 8:00 am - 4:00 pm

겨울: 10월 16일 - 3월 22일: 8:00 am - 3:30 pm

12/24, 12/25, 12/31, 1/1 휴무

(시간과 날짜는 변경될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블 체크하길 추천!)

 

 

 

 

|호헨슈방가우 성 가이드 투어 시간 & 날짜

+ 2023년 10월 업데이트

여름: 3월 23일 - 10월 15일: 9:00 am - 5:00 pm

겨울: 10월 16일 - 3월 22일: 10:00 am - 4:00 pm

12/24, 12/25, 12/31, 1/1 휴무

 

 

 

 

|팁

・ 바이에른 티켓으로 73번 & 78번 버스를 무료로 탈 수 있다. 퓌센 역이 아니라도 아무 73,78 버스 정류장에서 탈 수 있다.

 

・ 호헨슈반가우 성에 가든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가든 무조건 Schwangau Neuschwanstein 역에서 하차한 후 티켓센터에 들러야 한다. 이곳에서 예약한 티켓을 받거나 현장 구매를 한다.

 

・ 티켓 센터 직원이 말하길,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가는 제일 빠른 방법은 걸어가는 것이라고 했다. 버스가 제일 빠르긴 하지만 버스가 자주 오지 않고 버스 타려는 사람은 많기 때문에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까지 합치면 걷는 게 훨씬 빠르다고 한다.

 

・ 티켓 센터에는 아침부터 줄이 길기 때문에 미리 티켓을 예약하고 가는 걸 절대적으로 추천. 예약 줄은 현장 구매 줄보다 훨씬 짧다.

 

 

 

・ 티켓을 예약할 때에는 적어도 방문하려는 날 이틀 전 독일 시간으로 3시 전까지만 가능하고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예약을 했다면 예약한 입장 시간 90분 전에는 티켓 센터에 도착하여 표를 받아야 한다. 예를 들어,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11시 55분에 입장 예약을 했다면, 10시 25분 전까지는 티켓 센터에 도착하고 표를 받아야 한다.

 

・ 노이슈반슈타인은 가이드 투어만 가능하다. 즉 개인 투어는 불가하다는 말. 가이드 투어는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 마리엔 다리에서 노이슈반슈타인 성까지는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마리엔 다리에서 성으로 가는 길은 내리막길이라 다리에 먼저 들렸다 성에 가는 것이 더 편하다.

 

・ 노이슈반슈타인을 배경으로 언덕에 앉아 찍을 수 있는 인스타 포토 스팟이 있다. 마리엔 다리를 지나서 나오는 언덕을 걷다 보면 나오는데, 우리가 갔을 땐 막아놔서 아쉽게도 가지 못했었다. 

 

 

 

 

티켓 예약 사이트 ▼

 

 

Neuschwanstein und Hohenschwangau Tickets: Ticket reservation

• Pick-up of the tickets only at the Ticket Center in Hohenschwangau (please note the opening hours) and only at the day of your visit. • The reserved tickets must be picked up no later than 1.5 hours before the confirmed entrance time. Otherwise the reser

www.hohenschwangau.de

 

 

퓌센 관련 포스트 ▼

 

퓌센 여행|노이슈반슈타인 성 & 가는 법 (Schloss Neuschwanstein)

2023년 3월 기준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 팁 업데이트했어요! 이름은 몰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이 사진 속 성의 모습! 바로 독일 남부의 바이에른 주 퓌센에 있는 노이슈반슈타인 성(Sc

calisol.tistory.com

 

독일 여행|뮌헨에서 퓌센 가는 법 & 기차 풍경

남편과 동유럽 여행 (2017. 09. 21 - 10. 09) 뮌헨 - 퓌센 - 잘츠부르크 - 할슈타트 - 비엔나 - 부다페스트 뮌헨에서 퓌센으로 간다면 바이에른 티켓을 사용해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한 방법이..

calisol.tistory.com

 

퓌센 여행|동화 속 같은 퓌센 시내 산책하기

뮌헨에서 기차를 타고 퓌센에 도착했다. 퓌센엔 볼 게 없다는 블로그 포스트를 하도 많이 봐서 우리는 오직 노이슈반슈타인 성만 보고 올 계획이었다. 하지만 웬걸.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퓌

calisol.tistory.com

 

독일-오스트리아 여행|퓌센 시내 & 퓌센에서 잘츠부르크 가는 법

1박 2일의 짧디 짧은 퓌센 여행의 마지막 날이자 잘츠부르크에 가는 날. 아침부터 부지런히 호헨슈반가우 성과 알프 호수, 그리고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 다시 퓌센 시내

calisol.tistory.com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