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GERMANY

퓌센 여행|동화 속 같은 퓌센 시내 산책하기

Calisol 2017. 12. 19. 06:45

퓌센 여행 시내

뮌헨에서 기차를 타고 퓌센에 도착했다. 퓌센엔 볼 게 없다는 블로그 포스트를 하도 많이 봐서 우리는 오직 노이슈반슈타인 성만 보고 올 계획이었다. 하지만 웬걸.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퓌센 시내를 마치 동화 속 같았다. 높고 푸른 산과 에메랄드 물빛의 강과 호수를 직접 보고 있자니 1박 2일만 있기에는 아깝기만 했다.

퓌센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앞에 있던 신기한 분수대.

숙소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풍경. 옥토버페스트기간 동안 엄청난 바가지요금의 숙소비를 냈기 때문에 퓌센에서는 조금이라도 아끼려 자그마한 호스텔Old Kings Design Hostel에 머물렀다. 건물도 방도 매우 작았던 호스텔이지만 깔끔하고 직원이 친절해서 좋았다. 호스텔에 짐을 풀고 저녁을 먹으러 시내로 나섰다.

퓌센 여행 시내

퓌센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디즈니 성의 모티브가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가깝기 때문이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의 한 도시인 퓌센은 뮌헨에서 서남쪽으로 약 2시간 정도 기차를 타면 도착한다. 오스트리아 국경과 근접하고 오스트리아 밑으로는 이탈리아와도 가까워 퓌센에서는 맛있는 독일식, 오스트리아식, 이탈리아식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넓지 않은 골목을 따라 파스텔 톤의 색색의 건물이 줄지어 있었다. 정말 놀랐던 것은 길거리가 하나같이 깨끗했다. 또한 오래되어 보이는 건물도 보수가 잘 되어 있어 모든 것이 단정하고 깔끔했다.

퓌센 모자 가게

지나가다 식겁했던 모자가게.

퓌센 바이에른 음악 공연

자그마한 광장에 도착하니 악단이 바이에른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다. 뮌헨에서부터 매일 들었던 음악이지만 지겹기는커녕 들을 때마다 더욱 설레었다.

퓌센 맛집 독일 레스토랑 Gasthof Weizenbrauerei

퓌센 맛집인 독일식 레스토랑 Gasthof Weizenbrauerei에 들어왔다. 레스토랑 바로 앞에 악단이 공연하고 있어서 밥 먹는 내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다.

퓌센 맛집 Gasthof Weizenbrauerei 굴라쉬 수프

을 시키면 이렇게 예쁜 잔과 함께 내어준다. 배는 별로 고프지 않고 몸은 추워 굴라쉬 수프 하나를 시켰다. 5,90유로. 고기 냄새가 나지 았았던 진하고 얼큰한 굴라쉬와 호밀빵.

퓌센 맛집 Gasthof Weizenbrauerei 치즈 누들 샐러드

튀긴 양파를 얹은 치즈 누들과 샐러드. 9,90유로. 미국의 맥 앤 치즈같은 이런 치즈 누들은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맥 앤 치즈보단 살짝 덜 자극적이었고 샐러드도 신선해서 만족했던 음식.

퓌센 여행 시내

저녁을 먹고 다시 거리 산책에 나섰다.

퓌센 간판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있는 게트라이데 거리(Getreidegasse)는 이런 예쁜 철제 간판으로 유명하지만, 퓌센 시내에도 이렇게 예쁘게 장식된 간판을 꽤 흔하게 볼 수 있다.

퓌센 거리 자전거 꽃

동화 같은 거리 곳곳에는 색색의 꽃이 거리의 활기를 더해주었다. 사랑하는 남편과 손 꼭 잡고 거리를 돌아다니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가 없었다. 뒤에는 장난감같이 생긴 시계탑도 보인다.

퓌센 여행 파스텔 집

좁고 긴 색색의 집을 보니 코펜하겐의 뉘하운이 떠오른다.

퓌센 시내 지도

퓌센 시내 지도.

퓌센 여행 시내
퓌센 여행 레흐강 에메랄드 색

퓌센 시내를 통과하는 레흐강(Lech)으로 왔다. 고요하게 흐르고 있는 아름다운 에메랄드 물빛의 강물은 내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강 뒤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든 산이 자리 잡고 있었다. "진짜 동화다 동화."

퓌센 여행 레흐강

여기서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레흐폭포(Lechfall)도 있다. 호스텔 주인아저씨가 아름답다고 추천해 준 곳이었지만 금세 어두워질 것 같아 다시 호스텔로 돌아왔다. 퓌센에 1박만 해야 한다는 사실에 울적해지기도 했지만 '당일치기가 아닌 1박 하는 게 어디야.'라며 퓌센에 있는 순간을 즐기자 다짐했다.

다음날에는 심플한 페나성을 닮은 호헨슈반가우 성과 할슈타트 못지 않았던 알프 호수, 디즈니성의 모티브가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들렀다. 다음 포스트에 계속.

퓌센 관련 포스트 ▼

독일-오스트리아 여행|퓌센 시내 & 퓌센에서 잘츠부르크 가는 법

1박 2일의 짧디 짧은 퓌센 여행의 마지막 날이자 잘츠부르크에 가는 날. 아침부터 부지런히 호헨슈반가우 성과 알프 호수, 그리고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 다시 퓌센 시내

calisol.tistory.com

퓌센 여행|노이슈반슈타인 성 & 가는 법 (Schloss Neuschwanstein)

2023년 3월 기준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 팁 업데이트했어요! 이름은 몰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이 사진 속 성의 모습! 바로 독일 남부의 바이에른 주 퓌센에 있는 노이슈반슈타인 성(Sc

퓌센 여행|호헨슈반가우 성 & 알프 호수 (Schloss Hohenschwangau & Alpsee)

2020년 4월, 입장료, 운영 시간, 날짜 업데이트했어요! :) 드디어 사진으로만 보던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가는 날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보기 전 우리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호헨슈반가우 성(Sc

calisol.tistory.com

독일 여행|뮌헨에서 퓌센 가는 법 & 기차 풍경

뮌헨에서 퓌센으로 간다면 바이에른 티켓을 사용해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한 방법이다. 뮌헨 중앙역(München Hbf)을 출발해 퓌센역(Bahnhof, Füssen)>에 도착하는 기차는 보통 한 시

옥토버페스트 관련 포스트 ▼

옥토버페스트를 더욱 알차고 신나게 즐기는 10가지 방법

옥토버페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맥주 축제이다. 하지만 커다란 텐트 안에서 맛있는 맥주만 마시는 게 다는 아니다! 맥주 말고도 다양하고 즐길거리가 정말 많다. 우리 커플은 2017년

calisol.tistory.com

뮌헨 여행|드디어 꿈에 그리던 옥토버페스트에 가다! Day1 (Oktoberfest 2017)

이번 뮌헨 여행의 하이라이트이자 내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인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나와 남편 그리고 우리 동생은 디언들(Dirndl)과 레더호젠(Lederhosen)을 갖춰 입고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테레

뮌헨 여행|드디어 꿈에 그리던 옥토버페스트에 가다! Day2 (Oktoberfest 2017)

2017년 옥토버페스트 둘째날. 토요일이라 전날보다 훨씬 많은 인파로 북적거렸다. 이날은 못 타봤던 놀이기구도 타고 곳곳에 있는 게임도 하며 기념품도 톡톡히 얻기도 한 날. 옥토버페스트가 처

calisol.tistory.com

좋아요♡나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둘 다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